엄기준의 ‘유령’ 악역, ‘피고인’서 보다 더 업그레이드될까

입력 2017-01-06 08:3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엄기준의 ‘유령’ 악역, ‘피고인’서 보다 더 업그레이드될까

배우 엄기준이 SBS 새 월화드라마 '피고인'에서 악역의 끝을 보여줄 예정이다.

‘피고인’에서 엄기준은 극과 극의 성격인 쌍둥이 형제 ‘차선호’, ‘차민호’ 역으로 1인 2역에 도전,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과 응원을 받고 있다. 극 중 엄기준은 법 없이도 살 선량한 형 ‘차선호’와 무자비한 악행을 서슴없이 저지르는 동생 ‘차민호’를 자유자재로 넘나들며 대체 불가 연기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개된 사진만 봐도 엄기준이 맡은 두 캐릭터의 차이가 확연히 드러나는 모습이다. 단정하게 올린 머리와 시크한 금테 안경으로 차분하고 이성적인 면모를 강조한 형 ‘차선호’와 다듬어지지 않은 헤어스타일에 반항적인 눈빛으로 시선을 압도하는 동생 ‘차민호’. 두 사람은 극명히 다르기에 평생을 비교 선상에 놓이는 불운한 형제로, 끝내 서로를 이해하지 못한 채 비극을 맞게 된다.

1인 2역 도전만큼 기대를 더하는 것은 강렬한 캐릭터를 만났을 때 더욱 빛을 발하는 엄기준의 정교한 연기력이다. 그간 드라마, 영화, 뮤지컬 등 장르 불문 다양한 작품으로 개성 있는 캐릭터들을 탄생시킨 엄기준은 특히, 보는 이들을 가슴 졸이게 만드는 무시무시한 악역들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는 엄기준이 맡은 역할을 단순히 악역으로 연기하는 것이 아니라 ‘인물 그 자체’로 해석, 매 작품 색다른 매력을 선보인 결과라 할 수 있다.

이에 제작진은 “극 중 ’차선호’와 ‘차민호’는 간극이 굉장히 큰 인물들로, 배우가 연기함에 있어 여러 가지 고민과 어려움이 따를 수밖에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엄기준은 탄탄한 연기력과 섬세한 해석력, 그동안의 노하우를 발휘해 두 인물을 유연하게 넘나들며, ‘역시 엄기준’이라는 찬사를 이끌어내고 있다.”라고 전하며 “특히, 지성과 대척점에 설 ‘차민호’ 역할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 확신한다.”라며 그의 변신에 기대감을 더했다.

연기파 배우 엄기준의 이색적인 도전과 변신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SBS 새 월화드라마 “피고인”은 딸과 아내를 죽인 살인자 누명을 쓴 검사 ‘박정우’가 잃어버린 4개월의 시간을 기억해내기 위해 써 내려가는 처절한 투쟁 일지이자, 세상 모두를 속인 충격적인 악인 ‘차민호’를 상대로 벌이는 강렬한 복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오는 23일(월) 밤 10시에 첫 방송된다.

사진 | SBS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