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우새’ 새해부터 자체 최고 시청률 경신! 최고의 1분은 허지웅 에피

입력 2017-01-07 14: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미우새’ 새해부터 자체 최고 시청률 경신! 최고의 1분은 허지웅 에피

SBS ‘미운우리새끼’ 새해 첫 방송부터 시청률 4%p가 상승,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또한 최고의 1분은 집밥에 도전하는 허지웅이 차지했다.

지난 6일 방송된 ‘미운우리새끼’(이하 미우새) 19회는 평균 14%(닐슨/수도권기준/이하동일), 최고16.6%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주 보다 무려 4%p가 껑충 상승한 결과이다. 또한 2049시청률도 6.3%를 기록하며 단숨에 최고 수치를 경신했다.

이로써 첫방송부터 ‘19주 연속 동시간대 1위’를 기록한 SBS‘미우새’ 이번 주 최고의 1분은 허지웅이 차지했다. 이날 허지웅은 이사한 이후 처음으로 간소하지만 특별한 집밥에 도전했다. 마트에서 새로 산 김치를 냉장고로 옮겨 담으며, 신주단지 모시듯 조심조심 모시는 허지웅의 모습이 포착돼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허지웅은 김치 국물이 다른 곳에 튀지 않도록 허리를 잔뜩 구부린 채, 조심조심 옮겨 담아 냉장고에 집어넣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도 모두들 웃음을 터트릴 때 MC서장훈은 “남의 일 같지 않다. 거울을 보듯 정확하게 나의 모습과 똑같다. 너무 똑같아서 깜놀랐다.”고 고백해 결벽남의 입장을 대변했다.

이후 허지웅은 새로 설치한 가스불 위에 새로 구입한 후라이팬을 놓고 새로 산 소고기를 구우며 감회에 젖기도 했다. 이 모습을 본 허지웅 어머니는 “모든 게 미우새 덕분이다. 이제 내가 담근 김치 지웅이에게 갖다 줄 수 있겠다”고 행복해 했고, 김건모 어머니도 “아유 장하다”며 칭찬해 훈훈한 모습을 보였다.

이 장면은 금요일 밤 시청자 180만명(닐슨/수도권기준)이 함께 시청하며 웃음을 터트린 것으로 조사됐다.

‘19주 연속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한 SBS ‘미운우리새끼’은 14%(닐슨/수도권기준, 전국기준 11.9%)를 기록했고, 같은 시간 방송된 ‘MBC연기대상’는7.1%, ‘마음의소리’는 4.8%를 기록했다.

사진제공 | SBS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