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씽나인’ PD “세월호 연상 시키는 소재? 그럴 의도 없다”

입력 2017-01-12 15:3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미씽나인’ PD “세월호 연상 시키는 소재? 그럴 의도 없다”

‘미씽나인’의 연출을 맡은 최병길 PD가 “소재가 세월호 사고를 연상시킨다”는 의견에 대해 입을 열었다.

12일 서울 마포구 상암 MBC 사옥 1층 골든마우스홀에서는 MBC 새 수목드라마 ‘미씽나인’ 제작 발표회가 최병길 PD, 정경호, 백진희, 오정세, 최태준, 이선빈, 박찬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최 PD는 “소재 때문에 세월호 사고가 떠오른다”는 의견에 대해 “내 전작인 ‘앵그리맘’ 때도 같은 말을 들은 적이 있다. 하지만 그 때와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특정 사고와 연결시키기 위해 만든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다만 재난을 맞닥뜨렸을 때 사람이 보이는 본질에 대해 말하고 싶다. 사고가 일어나면 그 경위를 파헤치려는 사람과 그걸 막으려는 사람은 늘 있어왔다. 어느 쪽이 옳다 그르다를 정하지 않고 보편적인 이야기를 전하고 싶을 뿐”이라고 답했다.

‘미씽나인’은 전대미문의 비행기 추락사고와 무인도 조난 등 각종 재난을 소재로 인간의 본성과 은폐된 진실, 사고로 인한 사회 각층의 갈등을 그려낼 스펙터클 미스터리 드라마다. 극한 무인도 생존기를 통해 9명의 각기 다른 목표와 이해관계까지 다양한 인간군상의 심리를 엿볼 수 있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MBC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