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 CF 속 노래, 트로트 원곡에 목소리는 CM송 가수

입력 2017-01-16 10: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수지 CF 속 노래, 트로트 원곡에 목소리는 CM송 가수

걸그룹 미쓰에이 수지의 CF 동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멤버들의 재미있는 표정과 깜찍한 매력이 돋보이는 광고 영상이 방영되며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가운데 ‘청춘이 무어냐고 물으신다면 한방에 훅가는 게 청춘이더라’ 라는 배경 음악 또한 폭발적인 관심을 모은다.

쉬운 멜로디와 재치 있는 가사로 이목을 사로잡는 이 노래는 당초 CM송으로 만들어진 곡이 아닌 실제 트로트 곡을 발랄하고 경쾌한 분위기로 편곡해 CF에 사용했다.

가수 이수진이 부른 ‘한방에 훅’이라는 곡을 미쓰에이와 한방 화장품의 이미지에 맞추어 광고에 삽입해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한방에 훅’은 전문 DJ 겸 작사가 조은형이 작사, 정의송이 작곡한 곡으로 지난해 1월 음원 공개됐다.

‘수지 한방송’ ‘미쓰에이 한방에 훅’ 등의 이름으로 동영상이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실제 광고에 등장하는 노래는 미쓰에이가 가창하지는 않았다. 이수진 원곡의 ‘한방에 훅’을 CM송 전문 가수가 부른 것으로 밝혀졌다.

노랫말을 쓴 조은형은 “광고 음악으로 사용 요청이 들어온 것은 알고 있었는데 걸그룹 미쓰에이가 등장하는 광고인 줄은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며 “드라마 ‘도깨비’를 보기 위해 TV를 켰는데 광고와 함께 음악을 듣게 되어 깜짝 놀랐다”고 밝혔다. 특히 ‘한방에 훅간다’라는 표현이 요즘 세태와 맞물려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풀이했다.

사진 | 광고 영상 캡처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