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궁이’ 최순실-정윤회 이혼에 얽힌 비화 공개 “朴대통령 관련있다”

입력 2017-01-20 11: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궁이’에서는 최순실과 정윤회의 이혼과 관련된 비화가 공개된다.

오늘(20일) 방송되는 MBN ‘아궁이-최순실의 아킬레스건' 편에서는 최순실의 아픈 과거인 정윤회와 아픈 현재 정유라에 얽힌 일화들을 공개한다.

전‧현직 국회의원을 비롯 최근 덴마크 현지에서 최순실의 딸 정유라의 결정적 인터뷰를 이끌어냈던 ‘길바닥 저널리스트’ 박훈규 등이 출연해 비화들을 쏟아낼 예정이다.

먼저 과거 박근혜 대통령의 한나라당 대표 시절 정윤회와 함께 보좌관을 맡았던 것으로 알려진 구상찬 새누리당 전 의원은 최순실‧정윤회 그리고 박근혜 대통령의 관계에 대해 전한다.

구 전 의원은 ‘두 사람의 이혼에 박근혜 대통령이 관여했다’는 설에 대해 “상당한 근거가 있다. 예전에 두 사람이 부부싸움 후 박근혜 대통령을 만나러 가면 박 대통령이 정윤회를 쳐다보지도 않았다고 하더라”고 말했다. 이를 함께 듣던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도 공감하며 “정치계에서 유명한 일화”라고 덧붙였다.

이와 더불어 두 사람의 이혼과 관련해 최근 들어서도 풀리지 않는 의혹들이 남아 있는 상황. 그 중에서도 이혼 합의문 내에 있는 ‘발설금지조항’에 대해 전현직 국회의원들과 법률 전문가들이 그 이유를 밝혀본다.

검사 출신 변호사 최강욱은 “최순실이 이혼 한 달 전 최서원으로 개명한 것, 그리고 문서에 이미 최서원이라는 이름이 들어갔던 것을 보면, 최순실은 독자적인 길을 가기 위해 미리 이혼을 준비했던 것으로 보인다”면서 “두 사람이 결혼생활 도중 민감한 내용을 상당 부분 공유했던 것으로 보이며, 이 부분에 대한 합의 조항을 그렇게 넣은 듯하다”고 전했다.

한편, 특히 박훈규는 현지 인터뷰에서 정유라의 답변에 미심쩍은 내용을 여러 부분 발견하기도 했다는 후문. 박훈규가 짚어내는 정유라 인터뷰 내용의 허점은 오늘(20) 밤 11시에 공개된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MBN ‘아궁이’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