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동 新예능 ‘초등학쌤’ 베일 벗다… “27일 첫 방송” [공식]

입력 2017-01-23 09: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강호동 新예능 ‘초등학쌤’ 베일 벗다… “27일 첫 방송”

27일 방송되는 SBS 설 파일럿 ‘生리얼수업–초등학쌤’(이하 ‘초등학쌤’)에서 외국인 아이돌들이 한글 선생님이 된 초등학생에게 예측 불가 한글 수업을 받는다.

‘초등학쌤’은 한국에서 활동 중인 외국인 아이돌들이 초등학생들에게 한글을 배우는 ‘生리얼수업’ 프로그램으로 강남, 슈퍼주니어-M 헨리, f(x) 엠버, 트와이스 모모, 세븐틴 디에잇, NCT 텐이 출연해 한글을 배우고, ‘국민 MC’ 강호동이 진행을 맡아 원활한 소통을 책임진다.

본격적인 수업을 받기 전, 외국인 아이돌의 한국어 수준을 알기 위해 한글수준 평가를 실시했다.

한국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만큼 한국어라면 누구보다 자신 있다는 외국인 아이돌들이지만, 이들의 한국어 수준은 충격적이었다. 한국어 수준이 평균 6세 수준이었던 것. 이런 결과에 외국인 아이돌들은 크게 충격을 받고, 한국어 공부에 열의를 불태웠다.

이에 자신들의 눈높이에 딱 맞는 한글수업을 해 줄 선생님을 찾아 시골의 한 분교로 떠난 외국인 아이돌들은 이제 막 한글을 뗀 ‘초등학생’ 한글 선생님의 엉뚱한 상상력만큼이나 예측 불가한 한글 수업을 받게 되었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초등학생 선생님과 한국말이 서툰 외국인 아이돌, 그리고 MC 강호동의 조합은 이제껏 한 번도 보지 못한 색다른 조합이 될 예정이다.

난생 처음 선생님이 된 초등학생과 한글 실력 6세 수준을 가진 외국인 아이돌의 어디로 튈지 모르는 ‘生리얼 한글 수업’의 결과는 과연 어땠을지는 27일 오후 5시 50분 ‘초등학쌤’에서 공개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