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호 “내 생일날 ‘김과장’ 첫방송, 운명이란 생각 들어”

입력 2017-01-25 16: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준호 “내 생일날 ‘김과장’ 첫방송, 운명이란 생각 들어”

그룹 2PM 멤버이자 배우인 이준호가 드라마 ‘김과장’의 첫방을 앞두고 '서율' 캐릭터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이준호는 오늘(25일) 첫 전파를 타는 KBS 2TV 수목드라마 '김과장'에서 회계 검사로 승승장구 하다가 대기업의 재무이사로 스카우트 된 '서율' 역으로 안방극장에 컴백한다.

어린 나이에 승진 가도를 달리며 거칠 것 없이 살아온 서율은 남궁민이 연기하는 '김성룡'과 대척점에 서있는 인물이다.

영화와 드라마를 넘나들며 필모그래피를 쌓아온 이준호가 처음으로 맡은 악역을 어떻게 해석하고 표현해낼지 기대가 쏠리고 있다.

이준호는 극중 캐릭터에 대해 "보통 악역이라 하면 강자에게 약하고 약자에게 강한데 서율은 그렇지 않다. 강자에게도 강하고 약자에게도 강하다. 그냥 '강한 사람'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개인적인 신념을 절대 굽히지 않는 건 당연하고, 본인 자체가 '뜻'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촬영이 없을 때도 이 캐릭터를 놓지 않기 위해 성격부터 행동까지 많은 부분 애쓰고 있다"라며 서율을 연기하기 위해 많은 공을 들이고 있음을 내비쳤다.

마지막으로 "첫방하는 날이 내 생일이다. 마치 운명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늘은 여러모로 즐거운 날이 됐음 좋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준호는 영화 '감시자들' '협녀, 칼의 기억' '스물'과 tvN 드라마 '기억'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믿고 보는 배우로 성장하고 있다.

이번 작품을 통해 대세 남자 배우로 확고히 자리잡을 수 있을지, 시청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