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십춘기’ 권상우 “20년지기 정준하 덕분에 일탈 실천할 수 있었다”

입력 2017-01-26 09: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권상우가 ‘일탈 동반자’ 정준하와의 가출 소감을 밝혔다.

28일 첫 방송되는 MBC ‘가출선언 사십춘기(이하 ’사십춘기‘)’는 한 가정의 어엿한 가장이지만 마음은 아직도 철없는 20대에 머물러 있는 권상우와 정준하의 가출기를 담아낼 전 세대 공감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20년 가까이 소중한 우정을 쌓아온 권상우와 정준하는 어느 날 불어 닥친 청춘이라는 열병으로 동반 일탈까지 계획하게 되었고 급작스럽게 떠난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에서 일주일간 생활을 함께하며 20대 시절의 청춘과 열정, 그리고 일상의 소중함까지 깨닫게 될 예정이다.

특히 두 사람은 미래에 대한 고민부터 서로에 대한 깊은 이야기까지 스스럼없이 나누는 사이지만 어딘가로 함께 떠나는 것도, 일주일을 같이 생활하는 것도 이번이 처음이었다고. 이에 권상우는 “정준하 씨를 알고지낸 게 20년 정도 되는데, 함께 지내보니 또 다르더라. 새로운 면들을 많이 발견했다”며 운을 뗐다.

이어 권상우는 “정준하 씨가 의외로(?) 책임감이 강하고 가족 사랑도 남달라서 놀랐다”며 “시청자 분들도 또 다른 정준하의 모습을 발견하게 되실 것”이라고 전했다. 상상만 해왔던 ‘일탈’을 실천할 수 있었던 이유는 오직 정준하 때문이었다.

권상우는 “40대에 들어서면서 많은 생각이 들었는데 아무래도 가장이다 보니 겉으로 내색하지는 않게 되더라”며 “최근 정준하 씨와 만나 이야기 하다 보니 예전에 매일 같이 만나서 이런 속 이야기들을 한 게 생각이 났고, 정준하 씨와 함께라면 일탈도 재미있고 의미 있을 것 같아 동반 가출을 결심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 “정준하 씨와는 워낙 친한 사이라 나의 모습을 너무 잘 알기에 선뜻 출연을 하게 됐다”는 비하인드 스토리도 전했다.

이렇듯 이번 ‘사십춘기’를 통해 절친 정준하와의 진한 우정은 물론 모든 걸 다 내려놓고 ‘진짜 권상우’의 면면들을 아낌없이 보여줄 그의 활약이 기대된다.

전 세대 공감 리얼리티 프로그램 ‘가출선언 사십춘기’는 오는 28일(토) 오후 6시 25분 첫 방송된다.

사진제공 : MBC <가출선언 사십춘기>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