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①] ‘불한당’ 임시완 “칸 영화제行 결정 無…가고 싶죠!”

입력 2017-05-11 10: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개인적으로 가고 싶죠! 하하”

배우 임시완이 제70회 칸국제영화제를 가고 싶은 마음을 털어놨다.

임시완은 11일 동아닷컴과의 인터뷰에서 “칸 영화제에 당연히 가고 싶다. 새로운 경험이지 않나. 새로운 경험을 하는 것을 좋아해서 갈수만 있다면 꼭 가고 싶다”라고 말했다.

현재 임시완은 드라마 ‘왕은 사랑한다’에 촬영 중이기 때문에 칸 영화제를 갈 수 있을지 결정이 나지 않았다. 그는 “함께 촬영하는 것이라 단체에 피해를 줄 수 없지 않나. 스케줄을 조율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칸 영화제 진출하는 것만으로도 영광스럽지만 임시완은 ‘아이돌가수’ 출신 배우 중에는 최초로 칸 레드카펫을 밟게 됐따. 하지만 아직 경험이 없는 터라 얼떨떨하기만 하다.

그는 “‘연기돌’ 중에 최초라는 것보다는 많은 선배들이 가신 곳에 저도 갈 수 있다는 것이 영광스럽다. 사실은 아직은 믿기지가 않고 어떤 자리일지 상상이 안 간다”라고 말했다.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은 모든 것을 잃고 불한당이 된 남자 재호(설경구)와 더 잃을 것이 없기에 불한당이 된 남자 현수(임시완), 두 남자의 뜨거운 세상이 담긴 범죄액션 영화다. 이 작품은 개봉을 하기 전 5월 17일부터 28일까지 열리는 제70회 칸국제영화제 비경쟁 부문의 ‘미드나잇 스크리닝’에 공식 초청되는 쾌거를 이뤘다.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의 변성현 감독은 ‘나의 PS파트너’ 이후 두 번째 상업영화 연출작을 칸국제영화제에 진출시키는 기염을 토하며 독특한 연출력을 인정 받았고, 주연배우 설경구는 ‘오아시스’(국제영화비평가협회 특별초청작) ‘박하사탕’(감독부문) ‘여행자’(비경쟁부문 특별상영)에 이어 4번째 칸에 초청되는 영광을 안았다.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이 초청된 비경쟁부문의 ‘미드나잇 스크리닝’은 액션, 스릴러, 미스터리, 호러, 판타지와 같은 장르 영화 중 작품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4~5개 작품이 해마다 초청된다. 새로운 장르 영화의 문법을 기대하는 영화 팬들이 큰 관심을 가지는 부문이며, 이 부문에 소개된 영화들은 대중에게도 큰 사랑을 받는 경우가 많다. 한국영화로는 ‘달콤한 인생’(2005), ‘추격자’(2008), ‘표적’(2014), ‘오피스’(2015), ‘부산행’(2016)이 해당 부문에 초청된 바 있으며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은 6번째 한국영화 초청작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는 영광을 안았다.

‘불한당 : 나쁜 놈들의 세상’은 5월 18일에 개봉한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CJ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