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좋다’ 김준호-손심심, 인생 역전을 ‘사랑하는 그대와’

입력 2017-05-21 10: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람이 좋다’ 김준호-손심심.

김준호 손심심 국악인 부부가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이하 ‘사람이 좋다’)에 출연했다.

21일 방송된 MBC ‘사람이 좋다’에서는 1997년 ‘10시! 임성훈입니다’에 혜성처럼 나타나 구성진 소리와 입담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 한 김준호, 손심심 부부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어렵고 불우한 어린 시절을 보내고 대학교까지 중퇴한 김준호. 그는 기차역을 떠돌며 한 때 노숙자 생활을 하기도 했다. 역에서 쫓겨난 후, 현실에 비관하여 출가를 생각할 즈음 만난 사람이 바로 손심심이다. 김준호에게 소리를 배우게 된 손심심은 모래 속에서 보석을 발견했다. 손심심은 김준호에게 “문화계에서 최고로 만들어 주겠다.” 라는 말과 함께 같이 일하자고 설득했다.

단벌 신세에 꾀죄죄한 김준호와 프랑스 여배우 같았다는 손심심. 서로 결코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두 사람의 찰떡 호흡은 인생의 대반전을 만들어 냈다. 손심심은 김준호를 강연, 무대 뿐 아니라 방송계 스타로 만들었고 2014년 김준호는 부산시 무형문화재에 지정받기에 이르렀다.

그간 김준호의 아내로 알려져 왔던 손심심은 사실 자타공인 알아주는 춤꾼이다. 동아국악콩쿠르에서 은상을 수상, 고등학생 때 이미 부산 시립무용단에 입단했던 그녀는 현재 국가중요무형문화재 18호 동래야루 전수교육조교, 부산시 지정 무형 문화재 3호 동래학춤 이수자이다. 그는 제자들에게 춤을 전승해 주고, 재능기부를 하며 20년 전보다 더 왕성히 춤꾼으로 활동하고 있다.

20년 전, 풋풋한 열정으로 많은 사람들을 열광시켰던 김준호와 손심심. 인생 역전과 국악 사랑을 함께해온 만큼 이들의 부부 사랑 또한 깊고 진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