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신곡] “너무 ‘지나쳐’”…로꼬X딘, 이 조합 너무 칭찬해

입력 2017-05-25 18: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신곡] “너무 ‘지나쳐’”…로꼬X딘, 이 조합 너무 칭찬해



로꼬의 첫 정규앨범이 공개됐다. 데뷔 이후 ‘감아 (Feat. Crush)’, ‘니가 모르게’, ‘남아있어 (Feat. Crush)’ 등 매번 공개하는 신곡마다 차트를 휩쓸었던 로꼬의 야심찬 포부가 담긴 정규앨범. 그 정규앨범 ‘BLEACHED’는 많은 이들의 기대감을 충족시키며 안정적으로 차트에 안착할 수 있을까.

25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로꼬의 첫 정규앨범 ‘BLEACHED’가 공개됐다. 앨범명 [BLEACHED]는 표백, 탈색을 뜻하는 사전적 의미를 가진 단어로, 검고 어두운 상태에서 밝은 노란빛의 상태로 변화하는 그 과정에 로꼬 자신의 변화한 삶을 빗대어 표현한 제목.

소속사에 따르면 로꼬는 자신의 첫 정규 앨범을 통해 자신의 이야기를 가득 담아냈다. 어둡고 힘들었던 시간을 지나 어느덧 노란빛으로 밝게 물든 현재까지의 시간을 아우르며 힘들었던 시간들에 대한 회상과 현재에 대한 감사, 그리고 다시 나아갈 앞날에 대한 다짐을 새겨 넣은 것이다.



이번 로꼬의 첫 정규 앨범은 그야말로 ‘어벤져스’의 만남이다. GRAY(그레이)가 프로듀싱을 맡고 DEAN(딘)이 피쳐링을 맡았기 때문. 타이틀곡 ‘지나쳐’에는 딘이 등장했으며 이 외에도 Hoody(후디), DPR LIVE(디피알 라이브), Crush(크러쉬), SUMIN(수민) 등의 피쳐링진이 참여한 총 12트랙이 수록되어 있다.

타이틀곡 ‘지나쳐’에는 로꼬의 랩과 함께 딘의 목소리가 함께 어우러져 독특한 느낌을 더한다. 많은 팬들의 기대를 받고 있는 두 뮤지션의 만남이 자아내는 시너지 효과가 이번 신곡을 통해 어떤 반응을 이끌어 차트로 반영될 지도 기대해볼 법한 부분이다.

한편 로꼬의 첫 정규앨범 ‘BLEACHED’는 25일 오후 6시, 타이틀곡 ‘지나쳐 (Feat. DEAN)’의 뮤직비디오와 함께 국내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 및 AOMG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