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2년 1개월 만에 정규 2집 ‘RETURN’으로 전격 컴백 [공식입장]

입력 2018-01-06 16: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이콘이 2년 1개월 만에 정규 앨범 발매하고 전격 컴백한다.

아이콘은 6일 오후 4시 YG엔터테인먼트 공식 블로그에 컴백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정규 2집의 앨범명은 ‘RETURN’. 2015년 12월 24일 정규 1집 ‘WELCOME BACK’ 발매 이후 2년 1개월 만이다.

영상 속 바비는 의미 심장한 독백을 읊조린다. 차분한 목소리로 "이번 생을 다시 산다 해도 같은 하루를 살 거야 / 그 처음의 두근거림을 다시 느낄 수 있다면 / 아무것도 변한 건 없어 흐르는 시간에 휩쓸렸을 뿐 / 너 나 그리고 우린 여전히 이곳에 존재해"라며 ‘초심’을 강조한다.

아이콘은 2015년 9월 '취향저격'으로 정식 데뷔했다. 발표하자마자 실시간∙일간∙주간 음원차트 1위를 올킬하며 신흥 음원 강자로 떠올랐다. '지못미', '리듬 타', '덤앤더머' 등 이후 발표한 노래마다 국내외 차트를 강타하며 '괴물신인'이라는 타이틀을 제대로 증명했다.

해외에서도 아이콘의 매력을 알아봤다. 2016년 1월 일본에서 정식 데뷔한 아이콘은 해외 신인 아티스트로서는 최단 기간 돔 투어를 개최했다. 그해 연말 '일본 레코드 대상'에서 한국가수로는 빅뱅 이후 7년 만에 최우수 신인상을 거머쥐었다. 이로써 한국, 일본, 중국에서 주요 시상식 신인상을 휩쓰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또 최근에는 JTBC ‘교칙위반 수학여행’에 출연, 무대에서와는 다른 ‘비글미’ 넘치는 반전매력으로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번 활동은 특히 팬들의 희망사항을 적극 수렴해 어느 때보다 활발한 국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팬들을 자주 만나고자 한 아이콘 멤버들의 의지가 적극 반영됐다. 오랜만에 들고 나오는 정규 앨범인 만큼 다양한 활동과 역대급 신곡으로 팬들은 물론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기대를 모은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