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원, 오늘 데뷔 10년만에 첫 정규 발표…‘SouLonely’

입력 2018-02-02 15: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소울원, 오늘 데뷔 10년만에 첫 정규 발표…‘SouLonely’

소울원(Soul One)이 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본인이 직접 프로듀싱한 첫 번째 정규앨범 ‘SouLonely’를 발매한다.

평범한 사랑을 찾지 못해 방황하는 한 남자의 연애일기와도 같은 이번 앨범은 소울원 자신의 이야기를 오롯이 그려냈다. 그는 스스로의 음악적 수준을 몇 단계 끌어올려, 소울과 재즈, 힙합, R&B의 요소를 모두 담아 국내에서는 전에 없던 새로운 사운드의 영역을 정규 1집 ‘SouLonely’에 구축해냈다.

소울원의 가장 오랜 음악 동료인 래퍼 팔로알토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메인 타이틀곡 ‘Thank U’는 서로에게 상처로 끝났지만 그로 인해 성장할 수 있게 만들어준 연인들에게 전하는 고마움을 담은 곡으로, 사랑과 이별을 해본 모든 사람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Thank U’와 함께 이번 앨범의 더블타이틀곡으로 낙점한 ‘불켜지마’는 연인과 사랑을 나눌 때 진심을 보이기 두려웠던 시절 내면의 외로움을 기억하며 완성해 노래한 곡이다. 그 외에도 ‘좋더라 (Feat. 샛별)’, ‘결혼 안 해’, ‘Secret’, ‘넌 어때’, ‘입으로만 (Feat. Huckleberry P)’, ‘집에 가지 말자 (Feat. Hwaji)’, ‘혼자’까지 다양한 장르의 곡들이 이번 앨범에 수록됐으며, 오프라인 CD를 통해서만 들을 수 있는 스페셜 트랙 ‘또 봐(Au Revoir)’까지 총 10개의 트랙이 소울원의 정규 1집에 담겼다.

소울원은 이번 앨범의 작사, 작곡, 편곡, 연주, 가창 등 음반작업에 필요한 모든 파트에 참여했으며, 기존 한국식 블랙 뮤직 형식과는 다른 길을 선택함으로써, 자신만의 확고한 음악적 지향점을 확립했다. 특히 대중에게는 친숙하지 않은 작법을 구사해 누구도 시도하지 않았던 방식으로 본인의 첫 정규앨범을 완성해 더욱 관심을 모은다.

메인 타이틀곡 'Thank U'와 두 번째 타이틀곡 ‘불켜지마’를 포함한 소울원의 첫 정규앨범 ‘SouLonely’ 전곡은 2일 오후 6시부터 감상할 수 있다.

[사진 = 스테레오 트라이브 제공]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