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비 창섭 ‘In Your Light’ 호평…OST 왕자 귀환

입력 2018-09-18 10: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비투비 창섭 ‘In Your Light’ 호평…OST 왕자 귀환

비투비(BTOB) 창섭이 부른 ‘러블리 호러블리’ OST ‘In Your Light’가 공개와 동시에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KBS2 월화드라마 ‘러블리 호러블리’ OST는 오마이걸의 승희, B1A4의 산들, 범키, 여자친구의 은하 등 K-POP 최강 보컬 라인업으로 주목받아왔다. 다음 주자로 공개된 창섭은 특유의 호소력 넘치는 곡 소화력으로 다섯 번째 OST ‘In Your Light’를 소화하며 ‘역시 호소력 끝판왕이다’, ‘OST 왕자가 돌아왔다’는 평을 얻고 있다.

창섭은 안정적인 가창력으로 뮤지컬 무대에서도 활약하며 명실공히 실력을 인정받아왔다. 이런가운데 창섭이 부른 ‘In Your Light’는 발매 전부터 극 중 삽입되어 ‘러블리 호러블리’ 시청자들로부터 감정몰입을 극대화 시킨다는 평을 들으며 좋은 반응을 얻어왔다.

창섭이 부른 ‘In You Light’는 일렉 기타 사운드가 돋보이는 락 발라드로, 정적인 피아노 반주 베이스에 풍성한 코러스와 극의 흐름을 담은 애절한 가사가 특징이다. 여기에 창섭만의 폭발적인 성량과 호소력 넘치는 표현으로 갈수록 감정이 고조되어 가는 ‘러블리 호러블리’의 전개에 힘을 싣고 있다는 평이다.

‘러블리 호러블리’의 OST ‘In Your Light’는 ‘사랑의 온도’, ‘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 ‘주군의 태양’, ‘검사 프린세스’ 등 한류 열풍을 이끈 로맨스 드라마의 OST를 전담해오며 주가를 높여온 ‘포레스트 미디어’의 작곡팀 ‘The Forest’가 맡아 K-POP 최강 보컬들과 함께한 감성 저격 테마송을 발표해오며 극의 흐름을 이끌고 있다.

사진=포레스트 미디어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