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흉부외과’ 고수 “여러분의 심장을 책임지겠습니다”

입력 2018-09-27 16: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흉부외과’ 고수 “여러분의 심장을 책임지겠습니다”

SBS 수목 ‘흉부외과’(극본 최수진, 최창환, 연출 조영광) 고수가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친애하는 판사님께’ 후속으로 9월 27일 첫방송되는 SBS 수목드라마스페셜 ‘흉부외과’는 ‘두 개의 목숨 단 하나의 심장', 의사로서의 사명과 개인으로서의 사연이 충돌하는 딜레마 상황에 놓인 절박한 흉부외과 의사들의 이야기이다. 2017년 히트작 ‘피고인’의 조영광 감독과 최수진·최창환 작가가 선보이는 두 번째 작품으로, 명실공이 올해 하반기 최고기대작으로 손꼽힌다.

고수는 태산병원 흉부외과 펠로우 박태수 역을 맡아 최석한역 엄기준, 윤수연 역 서지혜 등과 함께 열연을 펼친다. 이에 그는 자신이 맡은 캐릭터에 대해 “흉부외과 전문의인 태수는 의사로서 신념을 갖고 싶어 하지만 어머니가 많이 아프시다”라며 “이런 상황에서 본인이 생각했던 신념과 어머니의 아픔 때문에 갈등하는 인물”이라며 이해하기 쉽게 소개했다.

특히, 첫 방송을 앞두고 지난 20일 열린 시사회에서 그는 “너무 떨린다”라며 “영화는 큰 스크린에서 상영되는 걸 생각하고 촬영하지만, 드라마는 그렇지 않다. 큰 스크린에서 보다보니 미처 브라운관에서는 보여지지 못했던 미세한 것들이 보일 수 있다는 생각에 많이 긴장했다”라며 솔직한 심정을 털어놓기도 했다.

이어 그는 “그래도 대본이 워낙 재미있었다”라며 “특히 지난여름, 배우분들, 그리고 스태프분들과 완벽한 호흡으로 재미있게 촬영했기 때문에 결과물에 대해서는 많이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이라고 자신있게 소개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특히, 마지막인사에서 고수는 “9월 27일부터 매주 수,목요일 밤 10시, 여러분의 심장을 책임지겠습니다”라며 많은 응원을 부탁했다.

한편, ‘흉부외과’는 명품제작진과 함께 고수, 그리고 엄기준, 서지혜 등 주연 3인방과 정보석, 남경읍, 이덕희 안내상, 조재윤, 김예원, 장소연, 정희태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탄탄한 연기파 배우들의 출연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방송전 오디션비 지급, 그리고 의료 소외계층의 심장수술을 위한 기부약속 등으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이끌어 내기도 했다. 드라마는 오는 9월 27일 목요일 밤 10시부터 2시간 연속방송으로 본격적인 포문을 연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