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향기 주연 ‘영주’, 인연 3종 포스터 공개

입력 2018-11-12 11: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김향기 주연 ‘영주’, 인연 3종 포스터 공개

영화 ‘영주’의 인연 포스터 3종이 공개됐다.

이번에 공개되는 영주의 인연 포스터 3종은 영화 ‘영주’속 캐릭터들의 관계를 엿 볼 수 있는 가로 형태의 포스터로 절망 끝에서 낯선 희망을 마주한 캐릭터들의 모습이 담겨있어 눈길을 끈다.

먼저 영주의 부모를 죽게 만든 가해자의 아내 ‘향숙’과 영주가 함께 마주보며 만두를 먹고 있는 ‘향숙’의 포스터에는 온기가 가득하다. 영화 ‘화장’, 드라마 ‘풍문으로 들었소’를 통해 뛰어난 연기력을 선보인 배우 김호정은 영화 ‘영주’에서 벼랑 끝에 내몰린 영주에게 손을 내미는 캐릭터 향숙을 완벽하게 체화하며 영주는 물론 관객들의 마음에 깊은 여운을 남긴다.

스크린과 TV를 오가며 누구보다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배우 유재명이 연기한 ‘상문’의 포스터에는 돌이킬 수 없는 시간에 대한 회한과 죄책감이 진하게 배어난다. 영주의 부모를 사고로 죽게 만든 가해자 상문과 그런 그를 미워할 수도, 용서할 수도 없는 복합적 감정을 느끼는 영주의 모습이 인상적으로 담겨있다.

마지막으로 영주의 하나뿐인 가족인 동생 ‘영인’의 포스터에는 절망 끝에 함께 서있는 남매 영주와 영인의 순간이 담겨있다. 부모를 죽게 만든 가해자와 누나 영주의 관계를 알게 된 영인의 분노와 설명하기 쉽지 않은 감정을 느끼는 영주의 모습이 안타까움을 느끼게 만든다. 영주의 동생 영인 역할은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 영화 ‘7년의 밤’을 통해 성숙한 외모와 연기력을 선보인 탕준상이 맡았다. 올해 ‘당신의 부탁’의 윤찬영, ‘살아남은 아이’의 성유빈 등 10대 남자 배우들의 활약을 배우 탕준상이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김향기의 성숙한 연기 변신은 물론이고 김호정, 유재명, 탕준상 등 뛰어난 연기력으로 작품의 완성도를 책임지는 배우들의 앙상블을 만날 수 있는 영화 ‘영주’ 는 오는 11월 22일 개봉해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