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오초희 ‘이수역 폭행사건’ 언급→시끌→SNS 비공개

입력 2018-11-15 11: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오초희 ‘이수역 폭행사건’ 언급→시끌→SNS 비공개

‘이수역 폭행사건’을 언급한 배우 오초희가 SNS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했다.

오초희는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머리 짧다고 때렸다던데…. 나도 머리 기르기 전까지 나가지 말아야 하나. 날씨도 추운 것도 무서운데”라고 적으며 ‘이수역 폭행사건’을 언급했다.

그러면서 ‘이수역 폭행사건’ 피해자가 직접 공개한 사진을 게재하기도 했다. 이를 두고 온라인에서는 그의 행동에 대한 설전이 벌어졌다. 문제 없다는 반응과 부적절했다는 반응이 뒤섞였다.

결국 오초희는 해당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했다. 오초희는 “사진 도용이나 일상 공유 때문에 비공개로 전환한다. 공유하고 싶으신 분은 팔로우 해달라”고 이유를 밝혔다.

그런 가운데 ‘이수역 폭행사건’은 13일 서울 이수역(4호선·7호선) 인근 술집에서 발생한 사건이다. 술을 마시던 남성 3명이 같은 술집에 있던 여성 2명을 머리가 짧다는 이유로 폭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성들은 남성들의 폭행으로 뼈가 보일 정도로 다쳤다고 주장하며 온라인 커뮤니티에 글과 사진을 올렸다.

경찰에 따르면 현재 남성 3명과 여성 2명의 주장은 엇갈리고 있다. 서로 피해가 있다고 주장하고 있는 것. 양 측은 쌍방 폭행 혐의로 입건됐고, 이는 온라인상에서 누리꾼들의 설전으로 이어지고 있다. 또한, 청와대 국민청원까지 올라온 상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