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로 돌아갈까?…오늘(27일) 종영 ‘최고의 이혼’, 관전포인트 셋

입력 2018-11-27 16: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우리’로 돌아갈까?…오늘(27일) 종영 ‘최고의 이혼’, 관전포인트 셋

‘최고의 이혼’의 마지막 관전포인트가 공개됐다.

KBS 2TV 월화드라마 ‘최고의 이혼’(극본 문정민/연출 유현기/제작 몬스터유니온, 더아이엔터테인먼트)이 오늘(27일) 밤 10시부터 2시간 연속 방송으로 종영한다. “사랑의 완성이 정말 결혼일까?”라는 물음에서 시작한 이 드라마는 현실적인 스토리, 섬세한 연출, 차태현, 배두나, 이엘, 손석구 등 배우들의 연기 앙상블이 어우러지며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마지막 이야기를 앞둔 이쯤에서, ‘최고의 이혼’ 최종회 관전포인트를 살펴봤다.

● 차태현 배두나, 다시 ‘우리’로 돌아갈까?

조석무(차태현 분)와 강휘루(배두나 분)은 아주 사소한 문제로도 다투는 극과 극 성격의 부부였다. 이들은 이혼을 하고 남이 되어서야, 상대가 진짜 원하는 것이 무엇이고, 또 어떤 사람이었는지 알게 됐다. 그리고 변화했다. 마음을 표현하는 것을 어려워하던 조석무는 늦게야 용기를 냈고, 자신의 진심을 강휘루에게 전했다. 강휘루 역시 사랑받기를 원했던 예전의 모습에서 성장해 홀로서기를 했고, 조석무를 좀 더 이해하게 됐다.

이런 가운데 두 사람의 관계가 어떤 결말을 맞게 될지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모으고 있다. 지난 방송에서 강휘루는 “이별까지 안아야 우리의 이야기가 끝난다”며, 조석무에게 지금의 거리를 유지하고 싶다고 말했다. 끝을 내야 시작도 할 수 있는 법. 과연 이들의 이야기는 어떤 엔딩을 맞게 될까. ‘남’에서 다시 ‘우리’로 돌아가게 될까. 두 사람의 사랑의 결말에 관심이 집중된다.

● 이엘 손석구, 진짜 ‘가족’이 될 수 있을까?

진유영(이엘 분)은 끝내 이장현(손석구 분)을 받아들였다. 이장현은 진유영에게 남편, 그리고 아이의 아빠가 되고 싶다며 간절히 말했고, 진유영은 다시 그와 시작하기로 결정했다. 하지만 이러한 진유영의 결심 배경에는 이장현에 대한 애정도, 믿음도 없었다. 서류상 혼인 관계가 되는 것뿐이었다.

진유영은 “애정은 없지만 결혼은 할거야. 아이가 있잖아. 현실적인 선택을 한 거야”라고 말했다. 이장현은 진유영과 함께 행복해지고 싶어 변화했고 노력하고 있다. 그의 진심은 진유영의 텅 빈 마음을 채울 수 있을까. 두 사람은 진짜 가족이 될 수 있을까. 아직 끝나지 않은 진유영, 이장현의 이야기가 궁금해진다.

● 사랑의 완성은 정말 결혼일까? 최종 메시지는?

‘최고의 이혼’은 헤어짐을 겪는 남녀의 모습을 통해 사랑과 결혼, 가족과 관계의 본질에 대한 다양한 화두를 던지며 시청자들의 공감대를 자극했다. 서로 다른 남녀가 만나 함께 산다는 것, 타인이 가족이 된다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이라는 이야기. 가까운 사이일수록 서로에 대한 배려, 이해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사랑의 완성은 정말 결혼일까?”에 대한 답을 찾아나갔던 드라마의 엔딩이 오늘 그려진다. ‘최고의 이혼’이 내리는 사랑의 결말은 무엇일까. 조석무, 강휘루, 진유영, 이장현은 어떻게 자신의 사랑을, 또 행복을 찾아나갈까. 어떻게 살아야 행복한 것일까. ‘최고의 이혼’이 전할 최종 메시지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KBS 2TV ‘최고의 이혼’의 마지막 이야기는 오늘(27일) 밤 10시, 29회부터 최종회인 32회까지 연속 방송된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