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E 기업 도우미를 찾습니다” MICE 소기업 경영 전문위원 공모

입력 2019-05-09 16:3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19 서울 MICE 얼라이언스 신규회원사 오리엔테이션.

서울관광재단(대표 이재성)은 서울 관광사업의 미래 성장동력으로 꼽히는 MICE 분야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서울관광재단은 서울시와 함께 서울 지역의 MICE 소기업 경영 자문지원을 위한 전문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MICE 산업은 관광산업의 다양한 분야 중에서도 지속적으로 성장을 하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국내 MICE 기업들의 규모는 영세함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서울 소재 MICE 기업 중 매출액 10억 미만 기업이 85%에 이르고, 10명 미만의 기업도 약 82%에 달한다.

서울관광재단은 세계 3위 MICE 도시인 서울은 그 위상에 걸맞은 MICE 산업환경을 개선하고 MICE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무, 세무, 법무 등 경영분야에 필요한 자문을 지원한다는 목표 아래 3개 분야 전문위원 6명을 공개모집한다.

해당분야 자격증 소지자로 관련 업무 경력 3년 이상, 공고일 기준 최근 2년 이상 중소기업의 자문/전문위원 활동 경험을 보유했다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모집마감은 5월17일까지로, 자세한 사항은 서울관광재단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