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카운트다운’ 업텐션, ‘Light’로 화려한 컴백…‘청량섹시’의 정석

입력 2020-09-24 19: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업텐션이 ‘엠카운트다운’에서 신곡 ‘Light’로 화려하게 컴백했다.

업텐션은 24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9th MINI ALBUM [Light UP] 타이틀곡 ‘Light’ 무대를 최초 공개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심플하지만 고급스러운 느낌의 블랙과 그레이 계열 의상을 입고 무대에 오른 업텐션은 에너제틱함과 절제미가 공존하는 퍼포먼스를 펼쳐 ‘청량섹시’의 정석을 보여줬다. 뿐만 아니라 팀의 강점인 칼군무를 완벽히 소화하면서도 안정적인 라이브 실력을 자랑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새 앨범 [Light UP]을 발매한 업텐션은 앞서 차례로 공개된 신비로운 분위기의 SPECTRUM PHOTO와 치명적인 매력이 담긴 HUNTER PHOTO로 반전 매력을 선사해 신보에 대한 기대를 한껏 높였다.

업텐션의 다채로운 모습을 담아낸 ‘Light’는 아이즈원의 ‘FIESTA’와 ‘비올레타’를 만든 히트곡 메이커 최현준, 김승수 작곡가가 의기투합해 완성도를 높인 곡. 청량하면서도 신비로운 멜로디는 강한 중독성을 자아내며 가사엔 각자의 빛을 쫓던 업텐션이 서로가 서로를 밝혀주는 빛임을 깨닫고 가장 큰 힘이 되어준다는 메시지를 녹여 의미를 더했다.

약 1년의 공백기를 깨고 라이트 헌터로 돌아온 ‘만능 콘셉트돌’ 업텐션은 이날 오후 8시 팬십 채널을 통해 ‘사적인 프리뷰’로 팬들과 만난다. 이어 오후 9시부터 스페셜 브이 라이브 ‘루프탑라이브’를 진행해 컴백 열기를 높인다. 특히 ‘루프탑라이브’에서 [Light UP] 수록곡 ‘니가 보여’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고 알려져 팬들의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엠카운트다운’으로 본격적인 컴백 활동을 시작한 업텐션은 오는 25일 KBS2 ‘뮤직뱅크’에도 출연해 업텐션만의 퍼포먼스를 선사할 예정이다.

사진 출처 = ‘엠카운트다운’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