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배수지 “신선한 소재 끌려…서툰 청춘들 이야기 와 닿아” (인터뷰)

입력 2020-09-25 13: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배우 배수지가 tvN 새 토일드라마 ‘스타트업’을 선택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tvN 새 토일드라마 ‘스타트업’은 한국의 실리콘 밸리 샌드박스에서 성공을 꿈꾸며 스타트업에 뛰어든 청춘들의 시작(START)과 성장(UP)을 그리는 드라마다.

극 중 역전을 꿈꾸는 서달미 역을 맡은 배수지는 ‘스타트업’을 선택하게 된 계기에 대해 “스타트업이라는 신선한 소재에 끌렸다. 성공에 대한 강요보다는 부딪히고, 무너지고, 쓰러져도 ‘도전’ 자체만으로도 아름다워 보이는 조금 서툰 청춘들의 이야기가 감명 깊게 와 닿았다”고 밝히며 애정 어린 시선을 내비쳤다.

특히 그동안 드라마에서 본격적으로 다룬 적 없는 스타트업 업계를 내세운 점을 꼽으며 “스타트업이 이렇게 우리의 일상에 녹아져 있다고 미처 생각하지 못했다. 너무 당연하게 있었다고 생각했던 기업들의 시작이 담겨 있어 굉장히 흥미롭게 다가왔다”고 전했다.

계속해서 “저도 사업에 대해서는 잘 모르기 때문에 스타트업에 관한 책에서 정보도 얻고, 많이 찾아보기도 했다. 젊은 CEO분들의 인터뷰들도 보면서 극 중 스타트업을 공부하는 달미처럼 준비했던 것 같다”면서 캐릭터에 온전히 녹아들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하기도 했다.

또한 “서달미의 청춘의 색깔은 빨간색처럼 정열적이고, 저돌적이고, 좀 강하다. 에너지가 많이 센 인물 같다. 실제로 대본에 쓰여 있는 지문인데, '무릎은 꿇었지만 당당한'이란 표현이 있다. 이런 게 달미의 매력이지 않을까 싶다”고 말해 배수지의 밝고 사랑스러운 에너지가 덧입혀질 당찬 청춘 서달미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시 만난 감독님, 작가님과도 더 찰떡인 호흡을 자랑할 거라고 기대하고 있다”며 앞선 작품에서 호흡을 맞췄던 박혜련 작가, 오충환 감독와의 재회에도 설렘을 드러낸 바, 믿고 보는 조합에 더욱 눈길이 쏠리고 있다.

사진=tvN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