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밀스 아내, 뱃사공 범행 추가 증언 “잠든 피해자 신체 불법 촬영” [전문]

입력 2022-05-13 08: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던밀스 아내, 뱃사공 범행 추가 증언 “잠든 피해자 신체 불법 촬영” [전문]

래퍼 던밀스 아내가 불법촬영 가해자로 지목된 래퍼 A씨의 범행에 대해 추가 증언했다.

던밀스 아내는 지난 10일 자신의 SNS를 통해 A씨가 불법 촬영을 일삼고 지인들에게 공유하기도 했다고 폭로했다. 그는 피해자 가운데 친한 동생도 있다면서 “너무 힘들어서 극단적 시도까지 했다더라”고 울분을 토했다.

던밀스 아내는 13일 “이번 당사자(A씨)와 피해자는 사과와 더불어 대화를 나눴다고 한다. 확대해석 될 부분들에 대한 당사자의 우려를 반영해 확실히 명시 하고자 전한다”며 추가 글을 올렸다. 그는 A씨가 상습적으로 유출하지는 않았다면서 더불어 불법 촬영물에 대해 “성행위 영상이 아닌 피해자의 동의를 얻지 않고 속옷을 입지 않은 채 의식 없이 자고 있는 등, 가슴 일부, 얼굴 측면이 노출된 사진”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또 다른 피해자로 추측되는 누리꾼들과의 대화를 공개했던 던밀스 아내는 “당사자(A씨)에게 전해들은 이야기와 피해자 친구 분들의 주장이 엇갈렸다. 정확한 증거 없이 제보자분들의 이야기만 듣고 스토리에 올렸던 디엠은 경솔했다”고 사과했다.

던밀스 아내는 피해자를 위해 SNS를 비공개로 전환했다면서 “피해자는 상대방에게 직접 사과를 받고 대화를 했다고 한다. 이 일이 더 이상 커지는 게 무섭고 원하지 않는다고 한다. 나도 오늘 이후 이 이야기는 더 이상 하지 않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A씨의 정체는 래퍼 뱃사공이었다. 뱃사공은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물의를 일으켜서 죄송하다. 내가 잘못한 부분에 대해서 사과하고 반성하겠다”고 사과문을 남겼다. 그는 이용진과 함께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와플 ‘바퀴 달린 입’에 고정 출연 중이다. 지난 6일에는 이용진 예능 ‘터키즈 온 더 블럭’에도 출연했다.



이하 던밀스 아내 입장 전문

이번 당사자와 피해자는 사과와 더불어 대화를 나눴다고 하고 확대 해석 될 부분들에 대한 당사자의 우려를 반영해 확실히 명시 하고자 전해드립니다.

상습 유출이 아니라는 점, 성행위 영상이 아닌 피해자의 동의를 얻지 않고 속옷을 입지 않은 채 의식 없이 자고 있는 등, 가슴 일부, 얼굴 측면이 노출된 사진이라는 점.

그리고 위 사건과 별개로 제가 추가로 제보를 받은 디엠에 대해서도 말씀드립니다. 해당 디엠의 피해자 친구분들이 제 처음 스토리를 보고 연락이 왔고 저는 그 내용이 이 사건과 무관하지 않다고 생각하여 동의를 구하고 캡처본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 후 당사자한테 전해들은 이야기와 피해자 친구분들의 주장이 엇갈렸습니다. 제가 정확한 증거 없이 제보자분들의 이야기만 듣고 스토리에 올렸던 디엠은 경솔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처음 스토리를 올릴 건 저와 친한 피해자가 사진을 보여주며 피해사실을 호소하였고 피해자분과 상의하여 올리게 된 것입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날 수록 몇몇 분들이 피해자까지 특정하려고 하고, 피해자와 저를 모욕하는 발언들로 인한 두려움이 생겼습니다. 또한 제 계정을 비공개로 돌린 것은 많은 기사와 각종 매체에 제 개인적인 사진들이 무분별하게 올라왔기 때문입니다. 피해자는 상대방에게 직접 사과를 받고 대화를 했다고 하며 이 일이 더 이상 커지는 것은 무섭고 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저는 오늘 이후로 이 이야기는 더 이상 하지 않는 게 맞다고 생각하여 그렇게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오해하시고 물어보셔서 말씀드립니다. 이 사건에서 당사자와 친구분들의 말이 달랐다는 얘기해서 당사자는 피해자를 지칭하는 것이 아닙니다. 당사자는 그 남자 분을 말하는 거고 친구분들은 피해자의 친구분들을 말하는 겁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