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댓댓’, 5주째 1위 행진

입력 2022-06-07 13: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 피네이션(P NATION) 제공]

가수 싸이(PSY)의 정규 9집 '싸다9' 타이틀곡 'That That (prod. & feat. SUGA of BTS)'이 발매 7주 차에 접어든 7일 현재 멜론 TOP 100과 월간, 주간 차트, 지니 월간 차트, FLO 24시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중이다. 5주 째 이어지는 싸이의 음원 올킬이다.

'That That'은 유튜브 음악 차트 및 통계 최신 차트(5월 27일~6월 2일 집계)에서도 글로벌 인기곡 11위에 랭크되어 있다. 이는 K팝 음악 중 최고 순위에 해당한다. 매일 발매되는 신곡 사이에서 'That That'은 국내외 리스너들의 꾸준한 선택을 받으면서 여러 지표를 통해 강력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특히 'That That'은 각종 댄스 챌린지, 축제 실황 영상 등 무대형 콘텐츠로 화제성을 더욱 달궜다. 실제로 2억 1000만 뷰를 넘긴 'That That' 공식 뮤직비디오 외에도 숏폼 챌린지 동영상과 축제 직캠 영상들은 업로드 될때마다 고르게 높은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타이틀곡 뿐만 아니라 '싸다9' 수록곡과 싸이의 이전 곡들도 차트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Celeb'과 '감동이야 (Feat. 성시경)'가 멜론, 지니의 5월 월간 차트에 함께 이름을 올렸고, '밤이 깊었네 (Feat. 헤이즈)', '이제는 (Feat. 화사)' 등도 꾸준히 화력을 보이고 있다. '어땠을까 (Feat. 박정현)', 'New Face', 'I LUV IT' 등 이전 곡들도 다시 차트인 되며 역주행 조짐을 이어가 눈길을 끈다.

발매 7주차에도 변함없는 건재함을 입증한 싸이는 올여름 3년 만에 '싸이 흠뻑쇼 SUMMER SWAG 2022'로 돌아온다. '싸이 흠뻑쇼 SUMMER SWAG 2022'은 오는 16일 오후 8시 온라인 티켓 예매사이트 인터파크에서 단독으로 티켓 오픈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