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픽 위클리 투표 결과가 공개됐다.
13일 ‘나만의 아이돌을 픽한다’ 스타 투표 웹서비스 아이돌픽(idolpick)에 따르면 6월 1주차 위클리 투표에서 강다니엘(KANG DANIEL)이 5만3864픽으로 남자 아이돌 개인 부문 1위를 기록했다. 강다니엘은 위클리 전체 1위에도 올랐다.
데뷔 앨범 ‘color on me (컬러 온 미)’를 비롯해 ‘CYAN (사이언)’, ‘MAGENTA (마젠타)’, ‘PARANOIA (파라노이아)’, ‘YELLOW (옐로)’ 등을 발매하며 독보적인 남자 솔로 아티스트로서 입지를 다져온 강다니엘. 그는 지난달 24일 타이틀곡 ‘업사이드 다운’(Upside Down) 등이 수록된 첫 정규 앨범 ‘더 스토리(The Story)’를 선보였다. 최근에는 워너뮤직재팬과 손잡고 일본 진출을 알렸다.
강다니엘과 더불어 아이돌픽 남자 아이돌 그룹 부문에서는 템페스트(TEMPEST)가 9031픽으로 1위를 차지했다. 여자 아이돌 그룹 부문 1위는 1465픽의 트와이스(TWICE)였다. 더불어 브레이브걸스 은지(EUNJI)가 4212픽으로 여자 아이돌 개인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인터내셔널 부문 1위는 3만200픽을 받은 필리핀 그룹 BGYO였다.
아이돌픽 77회차 서대문 전광판 서포트 결과도 공개됐다.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12일까지 2주간의 투표를 집계한 결과로 템페스트(남자 그룹), 브레이브걸스(여자 그룹), 강다니엘(남자 개인), 브레이브걸스 은지(여자 개인), BGYO(인터내셔널)이 각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템페스트와 BGYO의 경우 처음으로 위클리 투표 리워드를 받게 됐다.
각 부문 1위들은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서울 지하철 5호선 서대문역 사거리 1번 출구 밖 신한은행 건물에 설치된 서대문 전광판 이벤트를 받는다. 인터내셔널 부문은 신설을 기념해 단독으로 중구 롯데백화점 명동 에비뉴엘 맞은편 명동 전광판 이벤트를 받는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