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동아 이정연 기자] tvN ‘보검 매직컬’이 관련 영상 누적 조회수 1억 뷰를 넘기며 설 연휴에도 따뜻한 화제성을 이어간다.

tvN ‘보검 매직컬’은 박보검, 이상이, 곽동연의 진정성이 입소문을 타며 금요 예능 화제성 1위를 기록했고, 프로그램 관련 영상 누적 조회수도 2월 16일 기준 1억 뷰를 돌파했다. ‘보검 매직컬’은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35분 방송된다.

설 연휴를 맞아 tvN은 18일 오후 1시 40분부터 ‘보검 매직컬’ 1회부터 3회까지 연속 방송을 편성했다. 제작발표회에서 박보검, 이상이, 곽동연은 프로그램을 따뜻한 온돌에서 붕어빵을 먹는 ‘사랑방’ 같다고 표현한 바 있어, 이번 몰아보기 편성이 가족 시청 흐름을 이어갈 전망이다.

‘보검 매직컬’은 겨울 분위기를 살린 장면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박보검의 첫 출근날 흩날리는 눈송이, 온돌이 있는 사랑방, 곽동연이 정성껏 구운 붕어빵 등 겨울 풍경과 음식이 편안한 재미를 더한다. 시청자들은 “올해 최고의 겨울 예능”, “보고 나면 온기가 꽉 찬다”, “한국의 겨울 그 자체” 등의 반응을 남겼다.

SNS에서는 “삼 형제가 진심으로 임해서 좋다”, “검동이 케미가 편안하다”, “세상 무해한 예능” 등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18일 1~3회 연속 방송에 이어 20일 오후 8시 35분에는 4회가 방송된다. ‘보검 매직컬’은 14일부터 HBO Max를 통해 동남아 17개 지역 및 국가에서도 서비스되고 있다.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