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블 없는 피부관리 노하우] 피코슈어레이저, 반영구화장 제거 효과적

입력 2015-03-17 06: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스타피부과 전문의 조시형 원장

최근 반영구화장 시술을 받는 여성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대표적인 것이 아이라인과 눈썹문신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부분에 반영구화장 시술을 받는 것이 가능하다.

반영구 화장을 통해서 새긴 아이라인이나 눈썹은 대부분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진행되어 만족감이 높은 편이다. 하지만 의료진과 의견조율에 실패할 경우 반영구 화장에 대해 만족감을 느끼지 못하고 제거시술까지 고려하는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 반영구 화장을 제거하는 일이 생각만큼 쉽지는 않다. 반영구 화장 역시 영구적이지는 않지만 문신과 같은 기법으로 시술되어 제거를 위해서는 문신제거기법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문신제거 시술이 큰 고통이 따르는 것과 더불어 장기간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알려져 있어 반영구화장 제거를 원하는 사람들을 망설이게 하고 있다.

다행히도 최근에는 문신제거 방법이 의학기술의 발달에 따라 보다 간결해지고 확실하게 변했다. 그 중에서도 빠른 속도의 레이저를 이용한 피코슈어레이저는 문신제거 방법 가운데에서도 환자들에게 더욱 주목되고 있는 시술방법이다.

피코슈어레이저는 기존에 사용되던 문신제거 레이저기기와 비교해 100배가량 빠른 레이저 조사속도를 보이는 치료법이다. 강력한 에너지를 사용해 눈썹문신과 같은 반영구 화장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효과적이다. 피코슈어레이저를 통한 문신제거는 기존 레이저 문신제거 시술에 필요했던 시술횟수에 비해 절반 정도의 시술로도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시술에 필요한 비용도 절감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부산 스타피부과에서는 피코슈어레이저를 통한 반영구화장 및 문신제거 시술을 통해 시술자들의 높은 만족감을 얻고 있으며, 문신제거의 효과도 높이고 있다.

반영구 화장이나 문신제거의 안정성을 따질 때 고려하게 되는 주변조직의 손상정도 역시 피코슈어레이저는 최소로 줄이고 있다. 피코슈어레이저는 선택적으로 레이저를 조사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문신잉크 입자만을 파괴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러한 선택적 조사는 통증을 줄이는 효과까지도 있다. 더불어 문신 제거 후 나타날 수 있는 흉터나 부작용의 위험까지도 현저하게 줄어드는 요인이 된다. 눈썹이나 아이라인의 경우에는 눈 주위의 피부가 얇아 신중을 기하는 것이 필요하다. 만약 아이라인 문신 제거를 원한다면 시술 경험이 풍부하고 검증된 장비를 사용하는 의료기관을 선별해 시술을 받아보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다.


스타피부과 전문의 조시형 원장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