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타고 도박중독 치유해요”

입력 2019-10-08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경륜경정, 희망길벗 힐링 자전거교실

“힐링 자전거 타며 도박중독 치유하세요.”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경륜경정총괄본부는 5일 광명 스피돔에서 도박중독 치유 프로그램인 ‘2019년 제3차 희망길벗 힐링 자전거교실’을 개최했다.

희망길벗 힐링 자전거교실은 경륜·경정중독 예방치유센터인 ‘희망길벗’ 상담 고객을 대상으로 도박중독 집단상담과 자전거 힐링 교실을 실시해 도박중독 치유 의지를 높이는 프로그램이다. 2017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중독 예방 치유 프로그램으로 도박중독자가진단(PGSI)을 실시해 결과가 8점 이상이 나와 중독 치유가 필요한 고객들에게 우선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참가자는 광명 스피돔 희망길벗 교육센터에 모여 희망길벗 전문상담사가 진행한 도박중독 집단 프로그램과 야외광장에서 진행하는 자전거 라이딩 교육을 받고 인근 목감천 자전거도로 일주를 진행했다.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참가자들 모두에게 신체활동을 통한 치유를 지속적으로 할 수 있도록 자전거와 안전용품(헬멧, 가방)도 지급했다.

또한 참가자들은 희망길벗 힐링 자전거교실을 함께 하며 건전한 베팅 문화 형성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경륜경정 사업의 건전화 정책에 적극 동참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이날 교육으로 2019년 계획한 3회차의 교육이 완료됐으며, 1차부터 3차까지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치유 효과 측정을 위한 프로그램을 연말에 별도로 진행할 예정이다.

정용운 기자 sadzo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