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제25회 기장어르신 한마당 축제’ 성료

입력 2024-04-30 19: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부산 기장군청.

- ‘기장군민의 날’ 기념식 함께 진행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이 기장체육관에서 어르신 6000여명을 대상으로 ‘제25회 기장어르신 한마당 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25회째를 맞는 기장어르신 한마당 축제는 군새마을회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그간 가정과 지역을 위해 평생 헌신한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함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이날 군민 화합과 위대한 기장으로의 도약을 위한 ‘기장군민의 날’ 기념식이 함께 진행됐다.

기념식에 이어 시작한 1부 공식 행사에서는 개회 선언과 경로효친 사상을 고취하기 위한 유공자 표창 수여식이 개최됐다. 2부 축하공연은 강혜연, 강태관, 서가비 등 다양한 초청가수들이 출연해 풍성하고 다채로운 공연으로 어르신들의 흥을 한껏 돋웠다.

또한 부대행사로 행사장 내에서 혈압측정, 혈당체크 등 노인 건강검진 무료 서비스와 노인취업상담, 무료 헤어서비스, 무료 차 봉사가 이어졌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군새마을회를 비롯해 5개 읍면 주민자치회·이장단 등 1000여명이 참여해 행사진행을 지원하면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봉사했다.

정종복 군수는 “참여한 모든 어르신이 즐거운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그간 고생하신 어르신들이 더욱더 건강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어르신 복지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