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파씨 “데뷔 후 야망 더 커져” 컴백 소감

입력 2024-03-20 16: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RBW, DSP미디어, 비츠엔터테인먼트]

그룹 영파씨가 데뷔 첫 컴백 소감을 말했다.

20일 영파씨(YOUNG POSSE/정선혜, 위연정, 지아나, 도은, 한지은) 미니 2집 [XXL(엑스엑스엘)] 발매 기념 기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위연정은 이날 “데뷔 때와는 또 다른 영파씨의 모습을 보여드리겠다”, 지아나는 “멤버들과 행복한 이야기를 만들어 가겠다”, 정선혜는 “무대 위에서 뛰어 노는 영파씨의 모습을 기대해달라”라고 컴백 소감을 말했다.

한지은은 “데뷔 후 느낀 감정을 5개 노래로 담아낸 앨범이다. 더 많은 무대에 서고 더 많은 팬들을 만나고 싶어졌다. 우리의 야망과 포부를 들려드리겠다”라고 신보를 소개했다.

타이틀곡 'XXL'은 곡 제목처럼 'XXL' 사이즈의 꿈을 키워가고 있는 영파씨의 당찬 포부가 담긴 곡으로 서태지와 아이들의 'Come Back Home'을 오마주한다. 2개 앨범 연속 곡 작업에 직접 참여하며 자신들의 이야기를 써 내려가고 있는 이들은 90년대 힙합 감성을 소환했다.

뮤직비디오는 'XXL' 사이즈로 커진 멤버들의 모습을 유쾌한 CG로 표현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로 가득하다. 데뷔곡 'MACARONI CHEESE'에 이어 세계적 팝스타들과 협업해 온 벤 프루(Ben Proulx) 감독이 다시 한번 힘을 보탰다.

신보에는 타이틀곡을 비롯해 세상에 공존하는 여러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는 'Scars'(스카스), 'Do not disturb'의 약자로 오늘 하루만큼은 나를 자유롭게 내버려두라는 내용의 'DND (feat.BM of KARD)',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해 개개인의 이야기를 담은 '나의 이름은 (ROTY)', 매일이 모험의 연속임을 한 편의 성장 드라마처럼 그린 'Skyline'(스카이라인) 등 힙합 장르 기반의 총 5개 트랙이 수록됐다.

영파씨의 새 앨범은 오늘(20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