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월드] 손가락 안떼고 미션 도형 완성하기

입력 2012-05-07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두뇌게임 ‘한붓그리기’

이번 주부터 매주 월요일 스마트폰 이용자에게 인기 있는 애플리케이션(앱) 인기순위와 화제의 앱을 소개하는 난을 마련했다.

첫 코너로 안드로이드 앱 마켓인 구글플레이(Google Play)의 ‘두뇌게임 및 퍼즐’ 분야에서 인기를 모은 무료 앱 순위를 소개한다.

1위는 ECAPYC 소프트웨어가 출시한 ‘한붓그리기’가 차지했다. 이미 일본, 홍콩에서 전 분야 무료게임부문 1위를 차지한 인기 콘텐츠다. 우리나라에서도 무료게임 부문 1위를 달리고 있다.

‘한붓그리기’는 누구나 단숨에 사용법을 익힐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한 규칙이 장점. 미션으로 주어진 도형을 그리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갈 수 있다. 단 한번 그리기 시작하면 도형이 완성되기까지 절대 손가락을 떼면 안된다. ‘두 번 지나가야 하는 선’, ‘다른 곳으로 이동해버리는 워프점’, ‘방향이 바뀌는 방향트리거’ 등이 등장해 게이머의 두뇌를 시험한다.

2위 ‘액션퍼즐 패밀리’는 모바일게임명가 컴투스의 작품. 풀HD의 선명하고 개성있는 그래픽이 장점으로 컬러퍼즐의 묘미를 느낄 수 있다. 그 뒤를 이어 ‘한게임 사천성’과 ‘진화된 블록퍼즐의 전설’이 상위권에 올랐다. 6위 ‘Where's my water?’는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게임으로 악어 스왐피에게 물을 주는 게임이다. 간단한 조작법과 아기자기한 그래픽이 매력이다. 열성 이용자들 사이에서는 월드 히트작 ‘앵그리버드’ 시리즈보다 재밌다는 평이 나올 정도다.

제목부터가 눈길을 끄는 ‘잔혹동화 탈출게임-내 심장을 찾아줘(8위)’는 마치 한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재미를 준다. 유령괴물에게 빼앗긴 심장을 찾아 떠나는 모험이 주 내용으로 주인공을 터치하면 영혼이 빠져나와 역할을 수행한다.


■ 베스트앱|두뇌게임·퍼즐분야

1. 한붓그리기
2. 액션퍼즐 패밀리
3. 한게임 사천성
4. 진화된 블록퍼즐의 전설
5. aMAZECLASSIC-뇌구조브레인
6. Where’s my water?
7. 탈출게임:표류밀실
8. 잔혹동화탈출게임-내심장을찾아줘
9. 핫 섹시걸 직소
10. 가로세로 낱말맞추기

순위출처|구글플레이

양형모 기자 ranb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ranbi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