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주간 앱 순위(4.9-4.15)

입력 2013-04-16 17:59:53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스마트폰이 인기를 끌면서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시장이 전체 IT시장의 한 축을 이루게 되었다. 하지만 앱이 너무 많고, 비슷한 것도 많다. 이에 수많은 앱 중 어떤 것이 인기가 있고, 유용한지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했다. 본 정리 내용은 매주 월요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홈페이지와 애플 앱스토어의 순위를 참고했다. 게임 항목은 제외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신규 유료 인기부문의 ‘카카오톡 테마’ 앱도 제외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유/무료 인기부문 앱 순위는 한동안 계속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지금까지 이들을 모두 소개했기 때문에, 이번 주는 순위권 밖 앱 중 유용한 앱도 각각 하나씩 소개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순위



OfficeSuite 프로 7 + (PDF 및 HD)
구글 플레이스토어 유료 인기 앱 15위는 ‘OfficeSuite 프로 7 + (PDF 및 HD)’다. 이 앱은 사용자가 MS오피스 문서를 작성 및 편집 할 수 있는 앱이다. 구글 드라이브, 스카이드라이브, 드롭박스 등 클라우드 서비스와 연동해 문서 작성 및 공유할 수 있다. 이 앱은 멀티터치 기능을 지원하며, 상황에 맞는 도구 및 메뉴를 팝업으로 제공한다.



네이버 뮤직 - Naver Music
무료 인기 앱 16위는 ‘네이버 뮤직 - Naver Music’이다. 이 앱은 음악 스트리밍 및 내려받기를 지원하는 앱이다. PC에서 사용하던 네이버 뮤직 TOP100, 최신앨범, 장르별 음악, 인기 뮤직비디오 등을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PC버전과 연동해 사용자가 PC에서 만든 플레이 리스트 및 관심음악 등을 앱으로 불러올 수 있다. 또한, 네이버 N드라이브에 올려놓은 음악 파일을 이 앱으로 바로 듣거나 내려받을 수 있다.


Forest HD

신규 유료 인기 앱 1위는 ‘Forest HD’다. 이 앱은 스마트폰 대기화면을 숲으로 꾸며주는 라이브 배경화면 앱이다. 사용자가 이 앱을 설치하면 야생 동물, 오두막, 꽃, 잔디, 폭포 등 다양한 숲 속 환경을 볼 수 있다. ‘필드 팩’, ‘스트림 팩’ 등의 추가기능을 이용하면 나비, 사슴, 물고기, 반딧불 등 보다 더 다양한 환경을 선택할 수 있다.



WANNA B! 워너비!
신규 무료 인기 앱 2위는 ‘WANNA B! 워너비!’다. 이 앱은 페션 정보를 제공하는 커뮤니티 앱이다. 사용자는 앱 첫 화면에서 신제품이나 스타일링 정보 등을 모아볼 수 있으며, 내 취향과 비슷한 ‘패션 고수’를 친구로 등록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상품이 있으면 터치 한번으로 스크랩할 수 있으며, 상품 가격, 판매처 등 구체적인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애플 앱스토어 순위



비밀번호 관리 - oneSafe
애플 앱스토어 유료 인기 앱 2위는 ‘비밀번호 관리 - oneSafe’다. 이 앱은 신용카드 정보, 은행계좌, 계정 및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나 사진, 문서 등의 파일을 저장해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앱이다. 여러 항목을 카테고리별로 정리할 수 있으며, 자주 사용하는 항목은 즐겨찾기로 설정해 빠르게 불러올 수 있다. 검색 기능이 있어 저장한 내용 중 필요한 내용을 쉽게 찾을 수 있다.



We Heart Pics
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 1위는 ‘We Heart Pics’다. 이 앱은 사진 기반의 소셜 네트워킹 앱이다. 사용자가 다양한 테마와 콘텐츠로 자신의 페이지를 꾸밀 수 있으며, 관심분야를 설정하면 비슷한 취미를 가진 사람들을 찾을 수 있다. 앱 자체에 사진필터 기능이 있어 사진을 보정하거나 꾸며 게시할 수 있다.



iHandy 번역기 프로
신규 유료 인기 앱 1위는 ‘iHandy 번역기 프로’다. 이 앱은 외국어로 된 문장을 다른 언어로 번역하는 앱이다. 번역하고싶은 문장을 입력하거나 복사해서 붙여 넣으면 설정한 언어로 번역한다. 총 52가지 언어를 지원하며, 번역한 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능을 탑재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등과 연동할 수 있어 사용자가 외국인 친구와 쉽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퀵 스캔 - QR코드 리더
신규 무료 인기 앱 1위는 ‘퀵 스캔 - QR코드 리더’다. 이 앱은 이름 그대로 QR코드를 읽는 앱이다. QR코드에 담긴 연락처 정보를 주소록으로 저장하는 기능을 갖췄으며 해당 연락처로 이메일이나 문자 메시지를 전송하는 기능도 갖췄다. 필요한 QR코드를 앱에 저장해 나중에 읽을 수도 있다.


금주의 앱
애플 앱스토어에서 이번 주 금요일까지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는 앱은 'fruits ninja'다. 이 앱은 화면에 날아오는 과일을 손가락 긁어 자르는 액션 게임이다. 폭탄이나 병을 피해가면서 과일을 자르는 클래식모드, 90초 동안 많은 과일을 잘라 점수를 내는 젠모드, 아이템을 사용하며 과일을 자르는 아케이드모드 등이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 포털 내 배포되는 기사는 사진과 기사 내용이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온전한 기사는 IT동아 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중심의 IT저널 - IT동아 바로가기(http://it.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