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 고객은 24일부터 제품을 수령해 개통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사전 예약 후 27일까지 개통을 마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준다. 사전 예약 고객 모두에게 무선 이어폰 ‘갤럭시버즈2’, 모바일 기기 토탈 케어 서비스 ‘삼성 케어 플러스’ 파손보장형 1년권을 제공한다. 갤럭시Z폴드3 사전 예약 고객에는 전면 디스플레이를 보호하고 S펜도 보관할 수 있는 ‘플립커버 with S펜’도 준다.
삼성전자는 17일부터 9월 30일까지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중고폰 추가 보상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를 구매하고 기존 폰 반납 시 중고 시세에서 추가 보상을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해 출시된 ‘갤럭시Z폴드2’를 반납하면 중고 시세를 포함해 최대 110만 원의 보상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동통신사들도 5G 가입자 확대를 위한 경쟁에 나섰다. 제휴카드 할인과 경품 행사는 물론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SK텔레콤은 구독 상품과 연계한 프로모션과 카카오골프예약 등 인기 브랜드와의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는 데이터 무제한 요금을 최대 반값에 이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싱글결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가인터넷(500M 이상)을 사용한다면 모바일 월정액의 최대 50% 할인을 받는다. LG유플러스는 강남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내달 8일까지 체험 팝업을 운영한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