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ATEEZ), 할로윈 퍼포먼스…김종국이 왜 거기서 나와?

입력 2020-10-31 08: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에이티즈(ATEEZ), 할로윈 퍼포먼스…김종국이 왜 거기서 나와?

에이티즈(ATEEZ)가 드디어 할로윈 스페셜 퍼포먼스 비디오의 베일을 벗겼다.

31일 자정 에이티즈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검은 고양이(THE BLACK CAT NERO)’ 퍼포먼스 비디오 본편이 드디어 공개됐다. 앞서 SNS를 통해 티저 포스터와 영상, 그리고 멤버별 콘셉트 포토까지 순차적으로 오픈되며 팬들의 기대감은 최고조에 달해 있던 터.

영상 속 에이티즈는 엄숙한 성당의 분위기와 대조적으로 핏빛 분장을 한 채 모습을 드러냈다. 오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오브제인 흰 꽃과 와인을 든 에이티즈가 섬뜩한 표정을 지으며 카메라를 정면으로 응시하자 흡사 한 편의 호러무비를 연상케 했다.

이어 ‘검은 고양이’의 멜로디가 본격적으로 흐르고, 붉게 물든 공동묘지와 간헐적으로 빛이 스며드는 성당이 교차되는 가운데 펼쳐지는 에이티즈의 폭발적인 퍼포먼스는 한 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특히 이번 영상의 화룡점정은 스페셜 게스트였다. 음악이 클라이맥스에 치닫자 ‘검은 고양이’의 원곡자 김종국이 등장해 에이티즈 멤버들과 합을 맞추며 더할 나위 없는 완벽함을 선사했다.

김종국은 지난 KBS2 ‘불후의 명곡 - 김종국X터보’ 편 촬영 당시 인연을 맺게 된 것을 계기로, 이번 퍼포먼스 비디오 출연 요청에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한달음에 달려와준 것은 물론 안무까지 완벽하게 소화하며 26년 차의 내공을 여실히 드러냈다는 후문.

이렇듯 음원 출시 없이도 전 세계 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시즈널 콘텐츠를 선사한 에이티즈의 ‘검은 고양이’ 영상은 이들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즐길 수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