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러웨이골프 코리아, 트루비스 콜라볼 디자인 공모전 시즌 2 개최

입력 2021-06-09 13: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캘러웨이골프 코리아는 소비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트루비스 콜라볼 디자인 공모전시즌 2’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캘러웨이의 ‘콜라볼(CollaBall)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콜라볼(CollaBall) 프로젝트’는 ‘Collaboration Golf Ball’의 약자로 소비자와 캘러웨이골프 코리아가 협업을 통해 제품에 대한 다양하고 독특한 아이디어를 실현시키는 소비자 참여형 제품 개발 프로젝트이다. 캘러웨이골프가 트루비스 볼만의 유니크하고 다양한 디자인을 알리고, 소비자들에게 제품 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색다른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지난해부터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실시된 ‘트루비스 디자인 공모전 시즌 1’에서는 지구 온난화를 디자인 모티브로 한 ‘북극곰과 빙하’가 대상작으로 선정됐고, 캘러웨이골프는 이 디자인을 실제 볼 제품에 반영하여 세계 지구의 날인 4월 22일에 출시해 화제가 됐다.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환경단체에 기부하는 CSR 프로그램도 함께 실시하며 성공적으로 시즌 1을 마무리했다.

공모전 시즌 2는 지난 공모전과 달리 ‘Pleasingly Different(색다른 즐거움)’을 주제로 한다. 캘러웨이골프의 기업철학인 D.S.P.D(Demonstrably Superior Pleasingly Different)에서 영감을 얻어 정해졌다. 응모자들은 주제에 맞춰 각기 다른 삶을 살아가면서 인생에서 느끼는 다양하고 색다른 즐거움들을 디자인으로 표현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6월 30일까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응모하면 된다. ‘나만의 색다른 즐거움, 나만의 콜라볼’이라는 디자인 주제로 ’골프볼 표면에 입히고 싶은 디자인을 자유롭게 그려 본인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캘러웨이, #트루비스, #콜라볼, #나만의_트루비스#색다른_즐거움)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본인의 디자인과 함께 본인만의 색다른 즐거움에 대한 내용설명도 추가하면 좋다. 작품 심사는 창의성, 현실성, 완성도 3가지 항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캘러웨이골프 코리아 임직원과 소속 프로 선수가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캘러웨이골프 코리아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총 400만 원 상금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대상(1명 또는 1팀)에게는 200만 원, 최우수상(2명 또는 2팀)에게는 100만 원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우수상(5명 또는 5팀)에게는 오지오(OGIO) 여행용 캐리어, 인기상(매주 3명 또는 3팀)에게는 도미노피자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오는 8월 중순 캘러웨이골프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발표된다.

김도헌 기자 dohone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