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국학기공협회, 제10회 천안 생활체육 국제국학기공대회 개최

입력 2023-09-20 16:5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전 세계 곳곳에서 천안으로! 전통스포츠 국학기공 국제대회 개최
사단법인 대한국학기공협회(회장 권기선)는 ‘제10회 천안 생활체육 국제국학기공대회’를 10월 7일부터 8일까지 천안에서 개최한다.

이 대회는 대한국학기공협회가 주최하고 대한국학기공협회와 천안시국학기공협회가 주관하며 천안시, 천안시체육회,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 등이 후원한다.
이번 대회에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 일본, 중국, 영국, 뉴질랜드, 카타르 등 세계 6개국 5000여 명이 참가한다.

7일 국학원 역사문화공원에서 개회식, 국학원 대강당에서 대회와 폐회식이 펼쳐진다. 개회식은 축하공연, 권기선 회장의 대회사, 박상돈 천안시장의 환영사, 명예대회장인 이승헌 총장의 기념사, 국회의원 등 축사, 참가자 전원이 함께하는 스포츠 인권선언 등이 진행된다.

대한국학기공협회는 1980년부터 국민건강을 위해 국학기공을 보급, 37년간 국민의 심신건강증진 공로를 인정받아 2016년 대한체육회 정회원단체로 선정됐다.

현재 대국민건강캠페인을 통해 전국 공원, 복지관, 관공서, 학교 등 5000여 곳에서 국학기공을 보급하고 있다. 국학기공은 한민족 고유 심신수련법인 ‘선도(仙道)’와 우리민족의 홍익인간의 철학을 바탕으로 현대인에게 맞게 처계화한 우리나라 전통스포츠이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