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중 “희귀병 투병 子, 학교폭력 피해자…목에 유리파편도” [종합]

입력 2023-10-19 09: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권오중, 희귀병子, 학교폭력 고백…“목에 유리파편 박히기도” [종합]

배우 권오중이 희귀병 투병 중인 아들의 학교폭력 피해를 고백했다.

지난 18일 오후 유튜브 채널 ‘신애라이프’에는 ‘오중 씨 제 남편이랑 요즘 뭐하시는 거예요?’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권오중은 가족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아들이 27살이다”라며 신애라가 “무슨 희귀병이냐”라고 묻자 “병명은 없다. MICU1이라고 하는데 병명이 아니고 하나의 염색체 기호 같은 거다. 유전자 중의 하나가 문제가 있는 거다. 걷는 데에 에너지를 못 내고 있다. 세계적으로도 몇 명 없다”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권오중은 “혁준이가 2017년도에 처음으로 (진단이) 나왔다. 유전자 치료가 지금 되고 있다. 개발하는 것들은 그나마 수요가 있는 것들이다. 그 금액이 30억에서 50억 정도 된다. 한 방이면 되는데”라고 안타까운 마음을 표현했다.


신애라가 아들의 학창시절에 대해 묻자 권오중은 “초등학교부터 중학교 때까지는 많이 힘들었다. 왕따도 당하고, 중학교 때는 폭력도 많았다. 혁준이를 보면 자국이 잇다. 여러 명이서 1년 동안 폭행을 했다. 경찰이 와서 조사를 해서 누가 전학도 갔다. 걔네들이 주변에 다 있다”라고 말했다.

또 “처음에는 (아들이) 과대하게 이야기한줄 알았다. (가해자) 애들이 ‘제가요? 너무 억울해요’라고 했다. 걔 말이 진짜 같았다”라며 “혁준이가 쳐다본다고 유리창을 깼다더라. 유리창이 튀면서 목에 박혔다. 위험했다 경동맥이 있는 곳인데”라고 당시 상황을 설명해 충격을 안겨줬다.

마지막으로 권오중은 “그때 참았다. 내가 연예인이기도 하고, 너무 커지면 오히려 안 좋을 것 같았다. 근데 참다보니 내가 촬영 중에 입이 돌아갔다. 그래서 촬영을 못하고 한 달을 쉬었다. 그때 못한 게 너무 후회가 된다. 애한테는 자기편이 아무도 없었던 거다. 지금은 후회가 된다”라고 심경을 토로했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