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연타’ 아이브, 음악방송 트로피 통산 30개

입력 2022-09-12 11:3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3연타’ 아이브, 음악방송 트로피 통산 30개

그룹 아이브가 음악방송 1위 트로피 누적 30개를 기록했다.

데뷔곡 '일레븐(ELEVEN)'을 시작으로 '러브 다이브(LOVE DIVE)', 최근 발매한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까지 3연속 히트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데뷔가 일 년이 되지 않았음에도 단 3장의 싱글 앨범으로 음악방송 1위 트로피 총 30개를 거머쥐었다.




데뷔 일주일 만에 '일레븐'으로 1위 트로피를 품에 안은 아이브는 이후 KBS 2TV '뮤직뱅크' 3관왕, MBC '음악중심' 4관왕, SBS '인기가요' 3관왕 등 지상파 3사에서 트리플 크라운 포함 각종 음악방송 프로그램 도합 13관왕에 도달했다. 이어 발매한 '러브 다이브' 역시 각종 음악방송 프로그램 1위 자리에 올랐고, 활동 종료 후에도 음악방송 1위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인기로 역주행하며 음악방송 10관왕을 차지했다.

지난 22일 발매한 '애프터 라이크'도 반응이 심상치 않다. SBS M, SBS FiL '더쇼',KBS2'뮤직뱅크',MBC'쇼 음악중심'에서 컴백과 동시에 1위를 거머쥔 아이브는 이어 각종 음악방송에서 1위를 차지하며 현재 7관왕을 기록하고 있다.

아이브는 지난해 12월에 데뷔해 '일레븐'으로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벅스와 플로, 바이브 실시간 차트부터 전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인 스포티파이 ‘글로벌 200’ 데일리 차트 한국 부분, 애플 뮤직 ‘오늘의 톱 100’ 한국 차트 모두 1위에 등극하는 등 각종 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4개월 만에 '러브 다이브'로 컴백한 아이브는 글로벌 음원사이트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 톱 50, 멜론 6월 월간 차트 1위 등 각종 차트를 석권하며 인기를 증명했고, '일레븐'과 '러브 다이브' 모두 현재까지도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세 번째 아이브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애프터 라이크'도 발매 일주일 만에 국내 각종 음원 사이트 1위를 차지한 이후 1위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으며, 해외 차트 역시 순항 중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