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 국가고객만족도(NCSI) 9년 연속 1위 달성

입력 2022-09-29 16:3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7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2022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인증패를 받은 영원아웃도어 채규태 부사장(오른쪽). 사진제공 | 노스페이스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를 전개하는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가 2022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9년 연속 아웃도어의류 부문 1위에 선정됐다.

국가고객만족도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가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모델이다. 소비자의 기대수준, 인지품질, 인지가치, 불평률, 충성도 및 유지율 등의 항목을 통해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측정한다.

영원아웃도어는 전 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지난 9년간의 조사 중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이로써 영원아웃도어는 아웃도어 의류 부문의 조사가 신설된 2014년부터 9년 연속 1위 자리를 수성하면서 ‘국민 아웃도어’로서의 브랜드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가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9년 연속 1위를 수성한 비결은 ‘멈추지 않는 탐험(Never Stop Exploring)’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브랜드 고유의 노하우와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패션을 위한 다양한 실천을 이어가는 한편, 새로운 패션 트렌드 제시와 다양한 히트 아이템을 연이어 탄생시킨 데 있다.

특히 친환경 기술 혁신인 ‘K-에코 테크’를 통해 친환경의 가치를 더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는 한편 생산, 포장, 마케팅 등 가능한 모든 영역에 걸쳐 진정성 있는 친환경 행보를 지속적으로 전개해오고 있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