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화영 첫 주연 ‘사잇소리’, 현실 공감 스릴러 탄생

입력 2022-10-11 11: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영화 ‘사잇소리’가 13일 개봉한다. 영화는 아파트에 사는 작가 지망생이 위층의 층간 소음을 의심하게 되면서 수상한 위층 남자의 감춰진 비밀을 쫓는 이야기를 그린 추적 스릴러다.

‘비만가족’, ‘8월의 일요일들’, ‘귀여운 남자’ 등 인간 내면의 솔직한 이야기를 진솔하게 끄집어내면서 연출력과 작품성을 인정받은 김정욱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작품은 류화영의 첫 영화 주연작로 눈길을 끈다. 류화영은 앞서 ‘오늘의 연애’, ‘더 씨엠알’, ‘러브씬 넘버’, ‘뷰티인사이드’, ‘매드독’ 등 다수 작품서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류화영이 연기하는 은수는 한 달 동안 지속되는 층간 소음에 스트레스를 받는다. 그러던 중 윗집 주인 호경(박진우) 행동에 의문을 갖고 그를 관찰하게 되고 공모전에 이 소재로 글을 쓰기 시작한다. 이야기 후반에에는 반전을 통해 예측할 수 없는 전개를 선보이며 미스테리 스릴러로 흥미를 돋운다.

강원 로케이션 영화로 고성의 거진항, 백도항, 간성 일대와 속초가 주인공의 집으로 등장해 영화에서 아름다운 풍경까지 엿볼 수 있다.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에 참여한 소성현 미술감독은 각각의 공간을 주인공의 심리변화와 공간적 제약을 최대한 활용해 ‘사잇소리’만의 공간을 창조했다. 작가 지망생 주인공 은수의 공간을 리얼리티 있게 표현하고, 후에 등장하는 호경의 공간에도 힘을 줘 영화의 완성도를 높였다.

‘귀여운 남자’에 이어 3번째 호흡을 맞춘 홍보라 음악감독은 김정욱 감독의 영상과 앙상블을 이뤄 장르적 특성의 힘을 실어가 감독과의 또 하나의 내러티브를 만들었다. 감성적이면서도 서정적인 홍 감독의 음악은 영화와 잘 어우러져 영화의 서스펜스를 더해 그 재미를 높인다.

이승미 기자 smle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