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다니엘, ‘중국 설’ 표현 논란 사과 “죄송” (전문)[공식]

입력 2023-01-21 14: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뉴진스 다니엘(다니엘 마쉬·한국명 모지혜)이 설날을 ‘중국 설’(Chinese New Year)로 표현해 논란이 되자, 공식 사과했다.

다니엘은 21일 뉴진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19일 목요일 포닝에서 ‘what r u bunnies doing for Chinese new year?’라고 메시지를 보냈다. 실수를 깨닫고 바로 삭제했지만, 이미 많은 분에게 메시지가 전달돼 돌이킬 수 없게 됐다”며 “음력 설은 우리나라를 포함 여러 국가 및 지역에서 기념하는 명절이기 때문에 내 표현은 부적절했다. 이 부분 깊이 반성하고 있다. 또 이로 인해 실망하거나 마음의 상처를 받았을 버니즈(팬들)와 많은 분에게도 정말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그러면서 “이번 일을 잊지 않고, 앞으로 더 신중하게 행동하고 표현하는 다니엘 되도록 노력하겠다. 다시 한번 죄송하다”고 다시 한번 사과했다.

● 다음은 뉴진스 다니엘 공식 사과 전문
안녕하세요. 뉴진스 다니엘입니다. 지난 1월 19일 목요일에 포닝에서 제가 “what r u bunnies doing for Chinese new year?” 라고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실수를 깨닫고 바로 삭제했지만 이미 많은 분들께 메시지가 전달이 되었고, 돌이킬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음력 설은 우리나라를 포함 여러 국가 및 지역에서 기념하는 명절이기 때문에, 저의 표현은 부적절했고 이 부분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또 이로 인해 실망하거나 마음의 상처를 받았을 버니즈와 많은 분들께도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이번 일을 잊지 않고, 앞으로 더 신중하게 행동하고 표현하는 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죄송합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