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UFC 파이터 김동현, 하반신 마비로 투병

입력 2023-03-31 15: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전 UFC 파이터 김동현이 하반신 마비로 투병 중인 안타까운 근황이 전해졌다.

지난 20일 유튜브채널 '양감독TV'에는 '하반신이 마비된 UFC 파이터 김동현의 충격 근황'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김동현은 갑자기 마비된 하반신이 마비돼 병원에 실려 가게 됐고, 현재 병원에서 걸음마 보조기에 의지하며 힘겹게 걷고 있었다.

김동현은 “다리에 힘이 빠져서 잘 안 걸어진다. 왼쪽 다리에 힘이 하나도 없어서 오른쪽 다리로만 버티면서 걷고 있다. 경추 6번, 7번에 디스크가 많이 빠져나와서 그게 중추신경을 많이 누르고 있어서 경추 척수증이 왔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마비가 왔기 때문에 빨리 수술을 해야 된다고 하더라. 손상이 갔기 때문에 더 이상 마비가 안 번지게 하기 위해서 수술을 하는 거다. 이미 온 마비에 대해서는 어떻게 될지 모르고 재활을 해서 찾는 수밖에 없다"고 현재 몸 상태에 대해 말했다.

이어 김동현은 “상체는 괜찮다. 왼쪽 다리에 운동 마비가 왔고 오른쪽 다리는 감각이 마비됐다. 긁어도 감각이 안 느껴진다. 차가운 거나 뜨거운 것을 대도 모른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안겼다.

이를 들은 양성훈 감독은 "이 상태로 어떻게 경기에서 싸웠던 거냐. 그때도 안 좋았는데 싸우지 않았냐"라며 속상해 했고 김동현은 "이상했었다. 몸이 예전처럼 안 움직였었다. 멈춰져 있는 느낌이 들었었다. 그래서 경기 때 반응이 느렸던 것 같다"고 털어놨다.

수술을 마치고 2주 뒤 김동현은 "다리가 많이 가늘어 졌다. 지금 가슴 밑으로는 감각이 없다. 대소변 가리는 것도 안 되어 기저귀를 차고 있다. 척수증은 수술한다고 해서 좋아지는 게 아니라 거기서 증상을 멈춰주는 거라고 하더라. 이미 진행된 게 좋아질지 안 좋아질지는 저한테 달려있다. 괜찮아질 가능성은 있다"고 상황을 전했다.

김동현은 "초창기 때나 우울했지 지금 그 단계는 이미 지났다. 목 앞뒤로 찢어 인공디스크를 넣었다. 배에 힘이 안 들어가고 있다. 대소변이 나오고 있는지도 모른다. 척추 카페에 제 증상을 물어보니 교통사고급 아니면 없다고 하더라. 아이가 태어난 지 50일 됐을 때 입원을 해서 벌써 20일이 흘렀다. 영상 통화로 매일 아기를 보고 있다. 하루가 다르게 크더라. 아기랑 와이프 생각하면 마음이 아프다. 아내가 아이를 낳은 지 별로 안 돼서 몸도 성치 않을 텐데 혼자 그렇게 됐다"며 가족들에게 미안한 마음을 전했다.

그러면서 놀랐을 팬들에게 "제가 예상치 못하게 이런 상황에 처해졌지만 그래도 희망을 가지고 재활에 성공해서 잘 극복해낸 사람이 되고 싶다. 그렇게 할 거다"라며 굳은 의지를 전했다.

동아닷컴 연예스포츠뉴스팀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