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SM엔터와 협업 확대…‘두 토끼’ 잡는다

입력 2023-08-04 10: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 2023’. 사진제공 l KB국민은행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 2023’ 공개
인기 걸그룹 통해 Z세대와 소통 강화
인니 콘서트 개최…브랜드 가치 제고
KB국민은행이 자사 모델인 걸그룹 에스파 소속 기획사 SM엔터테인먼트와의 협업을 늘리고 있다. Z세대와의 소통 강화와 해외에서의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서다.

먼저 로맨스 판타지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 2023’을 공개했다. 지난해 공개한 ‘광야로 걸어가’의 후속작이다. SM엔터테인먼트의 세계관을 차용해 기획했으며, 에스파도 특별 출연한다. 메타버스 가상 세계인 광야와 현실 세계를 넘나들며 전개된다. 영상에는 각 배우들의 아바타 ke(케이)가 등장하며 대학생활 속에서 ke와 함께 꿈과 사랑에 대해 고민하는 모습을 담았다. 총 4회차로 구성했으며,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KB국민은행 유튜브 공식채널에서 공개한다.

회사 측은 “걸그룹 에스파와 세계관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Z세대와 소통하겠다”며 “Z세대에게 사랑받는 금융 플랫폼이 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또한 타이틀 스폰서 참여를 통해 SM엔터테인먼트와 함께 ‘SM타운 라이브 2023 위드 KB뱅크’를 개최한다. 9월 23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겔로라 붕 카르노 메인 스타디움에서 약 5만 명의 관중이 참석하는 규모로 열린다. KB국민은행 모델인 에스파를 비롯해 SM 소속 아티스트인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레드벨벳, NCT 127, NCT DREAM 등이 출연한다.

9월 23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리는 ‘SM타운 라이브 2023 위드 KB뱅크’ 포스터. 사진제공 l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의 자회사인 KB부코핀은행도 현지 후원사로 참여하며, 이를 통해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노린다. 회사 측은 “SM과 함께하는 이번 글로벌 문화 이벤트를 통해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KB의 브랜드 가치를 알릴 것”이라며 “이번 콘서트가 한국-인도네시아 수교 50주년을 맞아 양국의 문화 교류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