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24학년도 수시전형 대학입시박람회’ 개최

입력 2023-08-27 17: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은 이재준 수원시장이 ‘2024학년도 수시전형 대학입시박람회’장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제공|수원시

1:1 컨설팅, 대학생 학과 멘토링 등… 42개 대학 상담부스 운영
경기 수원시가 26~27일 아주대학교 체육관에서 대면·비대면 병행방식으로 ‘2024학년도 수시전형 대학입시박람회’를 열고,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최신 입시 정보를 제공했다.

이번 박람회는 1:1 컨설팅, 10개 대학과 대학생들이 수험생들과 대화하는 ‘대학생 학과 멘토링’ 등으로 진행됐다. 또 42개 대학이 상담 부스를 운영하며 입학 전형 방법을 안내했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26일 대학입시박람회장을 방문해 현장을 둘러보고 박람회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비대면 프로그램은 입시전략 특강(전문가편, 대학생편), 입학사정관 설명회 등이다. ‘수시전형의 이해’, ‘학생부 종합전형 지원전략’ 등을 주제로 한 전문가들의 강연과 대학생들이 들려주는 입시전략 특강 영상을 ‘청소년희망 등대’ 유튜브 채널(유튜브 검색창에서 ‘청소년희망 등대’ 검색)에 게시했다.

시 관계자는 “대학입시박람회가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12월에 개최할 정시전형 대비 입시박람회에도 많은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원|유원상 기자 localk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