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13일 장애인채용박람회…아산시민체육관서 개최

입력 2023-09-10 19: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23년 충청남도 장애인채용박람회’ 포스터.

충남도가 장애인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기 위한 ‘2023년 충청남도 장애인채용박람회’가 13일 오후 2시 아산시민체육관에서 연다고 10일 밝혔다.

충남 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이 주최·주관하고 도가 후원하는 충청남도 장애인채용박람회는 지역 장애인의 취업 활동을 지원하고자 매년 열리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는 도내 기술, 생산, 서비스 분야 등의 우수한 사업체 40여 개가 참여해 구직 장애인을 대상으로 현장 채용 면접을 진행하며, 장애 학생에 대한 취업 지원 상담과 장애인 권익 옹호 상담 등도 실시한다.

특히 구직 장애인의 편의를 위해 취업 상담부터 면접, 채용까지 현장에서 한 번에 진행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또 부대행사로 지역 장애인 웹툰 작품 전시, 지역 장애인 생산품 전시, 장애인 보조기기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도 마련할 예정이다.

지난해 충청남도 장애인채용박람회에선 도내 장애인 400여 명이 현장 면접을 경험했으며, 이 중 24명이 채용되는 성과를 이뤘다.

도 관계자는 “올해는 더 많은 장애인이 면접 과정을 경험하고 채용되는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장애인의 구직난 해소와 장애인의 자립 의지 제고에 도움이 되는 기회를 지속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내포|유원상 기자 localk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