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정용화 “나에게 집중하는 앨범 만들고 싶었다” [DA:투데이]

입력 2023-09-14 08: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FNC엔터테인먼트]

밴드 CNBLUE(씨엔블루) 정용화가 오늘(1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2집 ‘YOUR CITY’를 발매한다.

그는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를 통해 “6년 만에 나오는 앨범이고,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증명해야겠다는 생각이 있었다. 그래서 온전히 나에게 집중하는 앨범을 만들고 싶었다. 너무나 열심히, 즐겁게 만든 앨범이니 많은 사랑과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컴백 소감을 전했다.

미니 2집 ‘YOUR CITY’는 화려하고 빛났던 도시를 떠나며 쿨한 척 무덤덤하게 그리움을 외치는 이야기를 담았다. 정용화가 2017년 미니 1집 ‘DO DISTURB’ 이후 약 6년 만에 선보이는 국내 솔로 앨범이다. 정용화는 이번에도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너의 도시 (Your City)’를 포함 ‘Pain Healer’, ‘그대의 시간에 맞출게요 (On Your Time)’, ‘Small Talk’, ‘SEASON OF LOVE’, ‘나에게 (note to self)’ 등 총 6곡이 수록돼 있다. 타이틀곡 ‘너의 도시 (Your City)’는 락과 레트로가 결합된 얼터너티브 인디 장르의 곡으로, 처음과 너무나 변해버린 너의 곁을 미련 없이 떠나겠다는 마음을 가사에 표현했다.

미니 2집 ‘YOUR CITY’ 크레딧에는 유명 작가진들이 이름을 올렸다. 타이틀곡 ‘너의 도시 (Your City)’와 수록곡 ‘Small Talk’에는 방탄소년단의 ‘Take Two’, Agust D의 ‘사람 Pt.2 (feat. 아이유)’를 작사, 작곡한 EL CAPITXN(장이정)이 작곡에 참여했으며, 태연의 ‘Weekend’, SuperM의 ‘호랑이 (Tiger Inside)’를 작사한 황유빈이 정용화와 함께 타이틀곡 ‘너의 도시 (Your City)’를 작사했다. 이외에도 다양한 작업으로 대중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Realmeee, Benjmn, Maxx Song 등이 곡 작업에 참여했다.

지난 13일 공개된 ‘너의 도시 (Your City)’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에서는 어두운 밤 홀로 차 안에서 생각에 잠기다 어딘가를 응시하는 정용화의 모습이 담겨 있다. 이와 함께 타이틀곡 음원 일부가 더해져 이별 감성을 극대화했다.

정용화는 14일 성균관대와 서울대, 15일 홍익대 등 여러 대학 축제에서 신곡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