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 아주자동차대학교와 자동차 전문 인재 양성 위한 산학협력 MOU

입력 2023-10-16 14: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볼보자동차코리아 고객 서비스 총괄 송경란 전무이사(왼쪽)와 아주자동차대 이수훈 총장이 산학협력 MOU를 체결한 뒤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국내 유일의 자동차 특성화 대학인 아주자동차대와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갈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볼보자동차코리아와 아주자동차대는 MOU 체결에 따라 아주자동차대에 볼보 트레이닝 센터를 건립하고, 볼보자동차 맞춤형 교육인 ‘볼보 어프렌티스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한 채용 연계형 주문식 교육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1학년 2학기 종료 시점에 채용 학생을 선발해 1년간 진행되는 해당 과정은 볼보자동차 맞춤형 교육(2학년 1학기)과 볼보자동차 공식 딜러사 현장 실습(2학년 2학기)으로 구성되며 이후에는 졸업과 동시에 정규직 채용이 진행된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해당 교육 과정을 이수한 학생에 대한 채용 약정을 통해 2024년부터 향후 3년간 100여 명의 학생을 전문 테크니션으로 채용할 방침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 고객 서비스 총괄 송경란 전무이사는 “이번 산학협력 MOU를 통해 우수한 테크니션을 조기에 확보하고 이를 통해 고객에게는 볼보자동차만의 차별화된 스웨디시 프리미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며 “볼보자동차의 서비스 품질 확대와 더불어 고용난 해소를 위한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적극적으로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