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희, 최백호→임지훈 ‘상처가 아무는 날’ 신곡 발표

입력 2023-10-24 16:3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겸 배우 김민희가 음악의 길을 열어준 멘토 선배 가수 최백호에 이어 임지훈에게 받은 신곡으로 컴백한다.

지난해 11월 '좋아 좋아', '아야아야', '비 내리는 밤'을 연속으로 공개하며 가수로서 본격적인 활동을 알린 김민희가 이번에는 한국 포크계의 대부 임지훈의 전폭적인 지지로 포크 발라드에 도전한다. 과거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의 인연으로 김민희의 목속리에 큰 매력을 느낀 임지훈은 김민희의 신곡 '상처가 아무는 날'의 작사, 작곡, 편곡은 물론 코러스까지 참여해 애정과 큰 힘을 보탰다.

이 곡은 이별의 상처가 시간이 지나면 추억이 된다는 서정적인 가사로 김민희의 보이스가 전하는 슬픔과 애잔함이 멜로디와 조화를 이루며 듣는 이들을 빠져들게 한다. 수록곡 '나의 그리움'은 80년대를 생각나게 하는 편안한 포크송으로 임지훈의 밴드인 '방배동 사람들'의 리얼 사운드가 더해졌으며 기타리스트 서창원의 곡이다.

한편 지난 22일 저녁 7시 50분 방송된 TV CHOSUN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 ‘제2의 전성기’를 맞은 배우 겸 트로트 가수 김민희의 인생 이야기를 통해 가수 최백호와의 인연이 재조명 받았다.

라디오를 함께 진행하며 만난 두 사람은 스승과 제자로 연을 맺었다. 연기에 대한 트라우마와 공황장애로 힘들어하던 그녀는 새 삶을 살고 싶다는 일념으로 무작정 최백호를 찾아갔고, 그는 김민희에게 선뜻 예명 ‘염홍’과 데뷔곡 ‘낯선 여자’를 선물했다. 김민희는 "덕분에 가수로 제2의 삶을 살 수 있었다"며 무한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민희는 1978년 MBC 탤런트로 데뷔했으며 1980년~1981년 KBS 2TV(처음에는 동양방송)에서 방영된 일일 드라마 '달동네'에서 똑순이 역으로 출연하여 많은 사랑을 받았다.

사진=고우 이엔엠(GOU ENM), 김민희 SNS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