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층 아이파크’ 의정부 새 랜드마크 찜

입력 2023-10-26 10: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의정부 센트럴시티 아이파크는 새로운 도시 기능이 입혀지는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단지인데다 의정부역을 중심으로 한 교통, 교육, 생활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는 입지적 장점까지 더해지면서 차별화된 상품을 희망하는 예비 수요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 사진제공|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 ‘의정부 센트럴시티 아이파크’ 청약 임박

미군반환 공여지에 공급되는 단지
을지대 캠퍼스·병원 등 개발 진행
의정부역·흥선역 인접 GTX 수혜
교육·생활·공원 등 풍부한 인프라
당첨 이후 1년 뒤 분양권 전매 가능
HDC현대산업개발이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역 인근에 짓는 ‘의정부 센트럴시티 아이파크’를 조만간 분양한다.

창의적인 도시재생 개념을 도입해 의정부시 구시가지와 신시가지의 균형 있는 발전과 경기북부 변화의 새로운 중심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초고층 주상복합단지 의정부 센트럴시티 아이파크는 의정부동 253-19번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3개 동, 전용면적 75∼101m², 총 493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75, 84, 101m² 3개 타입 413세대이며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84m² 1개 타입 80실로 구성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해운대 아이파크를 시작으로 위례, 광교, 고척, DMC 등 전국 각 지역에 주상복합 단지를 공급하며 수요자들로부터 높은 선호도와 주거 만족도 등을 입증한 바 있다. 특히 의정부 센트럴시티 아이파크는 도시의 가치를 높이는 복합개발을 통해 아이파크만의 상품성과 디자인, 철학 등을 갖춘 차별화된 공간과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가는 단지로 공급할 계획이다.

‘의정부 센트럴시티 아이파크’는 체계적인 개발로 새로운 도시 기능이 부여되는 미군반환 공여지에 공급되는 단지로 향후 개발에 따른 미래가치 수혜를 기대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오랜 기간 의정부 발전을 막고 있던 미군반환 공여지들은 현재 공동주택, 공공청사, 경기북부 광역행정타운(이상 예정), 을지대 의정부캠퍼스 및 의정부 을지대병원 등으로 개발이 진행 중이거나 완료된 상태다.

의정부 센트럴시티 아이파크는 미군반환 공여지 가운데 캠프 라과디아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주상복합 단지로 의정부역을 중심으로 형성된 상업지역의 활성화와 지역 경제 발전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전망된다.

49층의 초고층 단지로 조성돼 도시의 새로운 스카이라인을 형성할 예정이다. 또 단지 인근에 위치한 의정부역을 중심으로 반경 1km대에 신규 공동주택의 공급이 이뤄지고 있어 향후 의정부의 새로운 주거 중심지역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의정부 센트럴시티 아이파크는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과 가능역을 비롯해 의정부경전철 의정부역, 흥선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C노선(예정) 개통에 따른 수혜까지 기대해 볼 수 있다.

교통시설 외에도 생활편의시설과 교육시설, 근린공원 등 풍부한 인프라도 손쉽게 누릴 수 있고 의정부중앙초, 의정부서초, 다온중, 의정부중, 의정부여중, 의정부여고 등 다양한 초·중·고교가 단지 주변에 위치해 있어 교육 환경도 좋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평면설계와 짜임새 있는 공간을 선보이고, 특히 기본적인 주거기능 외에 트렌드가 반영된 다양한 커뮤니티도 제공할 예정이다. 오피스텔도 4베이 판상형 구조를 도입해 일조량 및 채광, 환기성을 높인다.

의정부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의정부 센트럴시티 아이파크는 의정부, 서울, 경기, 인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세대주 및 세대원, 다주택자까지 1순위 청약할 수 있다.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이 지나면 1순위로 청약 가능하며,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1년 뒤에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오피스텔 청약은 청약통장, 청약가점, 주택 소유 여부 등에 상관없이 접수가 가능하다. 계약금 납입 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김도헌 기자 dohone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