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인 양세형 “조세호 형의 SNS 감성 응원, 시집 냈으면”

입력 2023-12-05 11: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시인 양세형 “조세호 형의 SNS 감성 응원, 시집 냈으면”

시인으로 데뷔한 방송인 양세형이 동료 조세호를 열렬히 응원했다.

양세형은 5일 오전 서울시 중구 정동 프란치스코 교육회관에서 진행된 첫 시집 ‘별의 길’ 출간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나도 조세호 형이 SNS 글을 쓴 것을 봤는데 그 짧은 글들이 다 시라고 생각한다. 보면서 이 형 되게 감수성 풍부하고 좋은 글을 쓴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그는 “하지만 우리가 개그맨이다 보니까 ‘약 올림’을 당할 수 있기 때문에 조세호 형도 잘 참으면서 노트에 잘 쓴 다음에 출판사를 만나 하나의 묶은 시집으로 내면 사람들이 놀리지 않을 거라고 생각한다. 볼 사람들은 책을 사서 봐야 하니까”라고 말했다. 이어 “조세호 형이 쓰는 글을 너무나 잘 읽고 있다. 누가 약 올려도 듣지 말고 지금 그 감정 계속 생각했으면 좋겠다”고 응원했다.

어릴 때부터 단어들을 조립해 감정을 표현하는 ‘행복한 놀이’를 즐겼다는 양세형. 그는 예능 프로그램 ‘집사부일체’에서는 시집의 표제시가 된 ‘별의 길’을 즉석에서 쓰고 낭독해 패널들의 찬사를 듣기도 했다. 그는 첫 시집 ‘별의 길’(이야기장수)을 통한 저자 인세 수익금 전액을 위기에 빠진 청소년들을 돕는 ‘등대장학회’에 기부할 계획이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