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다혜 “남편과 3년간 별거…독박육아에 공황장애”

입력 2023-12-21 14: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배우 정다혜가 남편과 3년간 별거하게 된 사연을 전했다.

20일 방송된 TV조선 ‘퍼펙트라이프’에서는 ‘막돼먹은 영애씨’에서 영채 역으로 사랑받은 데뷔 22년 차 배우 정다혜가 출연했다. 그는 최근 제주살이를 접고 서울로 올라왔다.

이날 방송에서 정다혜는 두 자녀와 친정엄마를 모시고 함께 글램핑 여행을 떠났다. 코로나 때문에 제주도에서 남편 없이 홀로 두 자녀 육아를 도맡았다는 그는 “2020년부터 2023년까지 남편과 떨어져 제주에서 지냈다”고 말했다.

정다혜는 “원래 남편도 제주로 오려고 했는데, 코로나19로 상황이 여의찮게 돼 3년간 저 혼자 오롯이 육아했다”고 털어놨다. 그는 “주말에도 남편이 오는 게 힘들었다. 그래서 서울로 다시 돌아오게 됐다. 거기서 힘을 다 쏟고 왔다”고 토로했다.

그는 27세라는 이른 결혼에 대해 MC 현영이 궁금해하자 “연애하고 있을 당시 남편이 37세였다. ‘나랑 헤어지면 노총각 만드는 거 아니야?’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남편에게 먼저 청혼했다고 고백했다.

육아로 인한 공백기가 힘들지 않았냐는 질문에 정다혜는 “몇 달간은 (힘든걸) 못 느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날수록 어깨가 무거워지고, 저를 짓누르는 게 작년에 팍 터졌다. 태어나 처음으로 공황장애를 겪어봤다”고 답했다. 그는 “갑자기 집이 좁아지고, 숨을 못 쉬겠더라. 저녁밥을 짓다가 숨을 못 쉬겠어서 뛰쳐나가 숨을 쉬었다. 남편에게 전화까지 했다”고 말했다.

한편 정다혜는 2011년, 10세 연상 남편과 결혼해 슬하에 1남 1녀를 뒀다.

동아닷컴 연예스포츠뉴스팀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